본문 바로가기

IT-Mac-IPhone

와이브로 케이스형 에그 단말기

와이브로가 요즘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KT와이브로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선 에그 라는 단말기가 필요한데 현재 다양한 에그 단말기가 나와서 사용자들의 선택의 폭이 상당히 넓어졌습니다. 그중 가장 많이 사용하고 단말기로는 스트롱에그, 미니에그, 케이스형 에그가 있습니다. 각각의 특징이 있지만 저는 이번에 케이스형 에그를 구입을 했는데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심플한 케이스>

<제품 구성 - USB충전, AC충전, 케이스형 에그>

제품구성은 상당히 심플합니다. 사용설명서와 USB충전, AC충전, 케이스형 에그 이걸로 끝! 저도 이 제품을 선택하기 전에 스트롱 에그를 선택할지 미니 에그를 선택할지 고민을 참 많이 했습니다. 스트롱에그는 사용시간이 무려 9시간을 사용할 수 있고 미니에그는 4시간을 사용할 수 있지만 사이즈가 무척 작아 휴대하기 편리하다는 점이 좋습니다.  각각의 특징이 있기 때문에 사용자의 사용 패턴에 따라 선택을 해야 그 단말기의 장점을 잘 활용할 수 있겠죠. 

저 같은 경우 이 두제품(스트롱에그, 미니에그)을 고민하다 뜬금없이 케이스형 에그를 보게 되었고 제가 사용하는 환경에선 케이스형이 적절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케이스형 에그는 아이폰4의 외장베터리 기능도 같이 하기 때문에 이동이 배터리 고민도 덜 수 있었습니다.   

<아이폰을 끼워서 전원스위치를 올리면 아이폰이 충전이 됩니다>

케이스형 에그는 아이폰4 유저들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와이브로 서비스는 아이폰4 유저들만 사용할 수 있는건 아니구요 모든 단말기로 와이브로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단, 케이스형 에그는 와이브로 단말기+아이폰4 외장베터리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폰4 유저들이 사용하면 좋습니다. 용량이 아이폰 한대를 완충으로 충전할 수 있는 용량입니다. 물론 와이브로를 사용하다가 아이폰 충전으로 변경할 경우 사용한 만큼 충전할 수 있는 용량이 조절됩니다. 아쉽게도 충전을 하면서 와이브롤 사용할 수는지만 차량 혹은 AC전원으로 충전하면서 와이브로는 사용 가능합니다. 이때에 아이폰도 같이 충전이 되더라구요.

<아이폰과 케이스형 에그>


물론 케이스형 에그의 단점이 한번더 고민을 하게 만들었는데요 그것은 사용시간에 있습니다. 케이스형 에그는 미니에그와 같이 4시간 정도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겁니다. 고민하다 보니 와이브로를 하루종일 사용할 것도 아니고 아무리 이동시간이 길더라도 대부분 4시간 안밖으로 걸리고 주로 차량로 이동하니 차량동 충전(USB) 할 수 있다라는 생각이 드니 바로 케이스형 에그를 사용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고 마지막으로 고민했던게 그럼 케이스형 에그는 와이브로를 사용하기 위해서 꼭 아이폰을 케이스에 꽂아서 사용해야 하는 것인지 궁금했지만 검색을 해보니 케이스에 꽂는것은 충전을 위함과 아이폰과 같이 들고 다니기 위함이니 서비스 유무와는 무관하다는걸 알곤 바로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네요

<케이스형 에그의 뒷 모습입니다. 상태 LED가 있어서 에그의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끼운후 에그 단말기 뒷 모습입니다>

케이스형 에그는 늘상 아이폰과 함께 가지고 다녀야 한다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만 어차피 와이브로를 사용하기 위해선 에그 단말기를 날 가지고 다녀야하기 때문에 케이스형이든 미니든 스트롱에그든 가지고 다녀야 합니다. 케이스형 에그는 케이스를 분리해서 사용해도 되고 아이폰을 꽂아서 케이스 처럼 사용해도 되고 꽂아서 보조 배터리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동 거리가 길고 쉽게 충전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스트롱 에그가 현재로선 최선의 선택입니다. 그러나 미니에그를 선택하고 싶은 아이폰4 유저라면 미니에그 보다는 케이스형 에그를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