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ac-IPhone

아이폰에서 유투브 다운 받기

 


아이폰에서 유투브 영상 다운로드 받는 방법

 

아이폰에서 유투브 영상을 다운을 받는 방법이 여러가지 있는데 저는 아래와 같은 방법을 주로 이용합니다. 물론 PC나 맥 컴퓨터가 있다면 1번 방법을 이용하시면 그대로 다운을 받을 수 있지만 아이폰에서는 그렇게 하기 힘들기 때문에 몇 가지 방법을 사용해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유투브 영상은 바로 다운 받을 수 있는 어플이 있었지만 구글에서 직접 다운로드를 못하게 해 직접 다운을 받을 수 있는 어플은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직접 받을 수 있는 어플을 찾으면 저한테도 알려주세요)

 

저는 Documents  라는 어플(무료)을 이용해서 유투브 영상을 다운로드 합니다. 물론 Documents 어플말고 퍼핀브라우저를 사용해도 savefrom 사이트를 이용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퍼핀브라우저의 경우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이 되는데 외부 어플을 다시 실행시켜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냥 Documents 어플을 이용합니다.





일단 아이폰에서 Documents 어플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어플을 다운 로드 후 실행시키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화면 우측하단에 보면 사파리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아이콘을 누르면 자체 브라우저가 실행이 되는데 주소창에 http://en.savefrom.net 입력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인 Savefrom사이트에 접속이 됩니다. 이때 다운 받고자 하는 유투브 영상의 공유 주소를 붙여 넣기만 하면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 된 후 다운로드 폴더에 가시면 해당 유투브 파일이 다운로드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선택을 하셔서 플레이 해도 되고 편집 버튼을 눌러서 클라우드에 넣어도 메일로 전송을 해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