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 일상적인거

르네상스 프레스코 걸작재현전

대구에도 이번에 "르네상스 프레스코 걸작전" 이 열렸습니다. 미켈란젤로, 레오나르도다빈치, 라파엘로 등 유명 작가들의 작품들을 그대로 복원한 그림들을 볼 수 있게 되었네요. 물론 원본은 아니지만 복원 미술이라고 해야하나요? 저도 미술에 대해선 잘 몰라서.. ^^

하여튼 복원을 전문으로 하는 라짜리 가문은 지난 300년간 이탈리아 프레스코를 전문적으로 복원하고 보존하는데 헌신한 가문으로 아프레그라피라는 새로운 방법을 통해 르네상스 최고의 걸작들을 다시 복원해 전시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서울에 이어 지방에선 처음으로 대구에서 열리게 됩니다. 실제 천지창조, 최후의 만찬 등 바티칸 성당에 그려져있는 유명 벽화들을 보려면 이탈리아를 직접 방문해야 하지만 원본을 똑같이 복원한 작품들을 바로 눈앞에서 볼 수 있는 기회인것 같습니다. 기간은 넉넉하니깐 한번 방문해서 안구 정화를 해보세요.

그리고 교회나 성당을 다니시는 분들은 본인이 출석하시는 교회, 성당 주보를 가지고 입장하시면 2천원 할인이 있습니다. 그외 할인혜택은 홈페이지에 참고하세요.. ^^




대구전 역시 오디오 가이드와 도슨트(전시설명회)를 진행하는데요, 아무래도 미술에 대해선 잘 모르기 때문에 그림을 보면서 큐레이터가 진행하는 설명을 듣는다면 그림을 이해하는데 전반적으로다가 도움이 되고 좀더 재미있게 관람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 전시설명회는 정해진 시간이 있기 때문에 시간 맞춰서 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전시회장 1층에 보시면 어린이들이 미술체험교실(일반관람객은 금,토,일)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후의 만찬, 1459-1497년, 아프레그라피, 190×300cm, 산타 마리아 델레 그라치에 성당의 식당(밀라노)


갈라테아의 승리, 1511년, 아프레그라피, 198x136cm, 파르네지나 별장(로마)


천지창조, 1508-1512년, 아프레그라피, 138x200cm, 시스티나 예배당(바티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