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이야기

교회 카페 방문기-서현교회

요즘 참 많은 교회들이 전도, 선교적인 차원을 떠나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카페를 만들고 있어 이웃 주민들에게 상당히 좋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나 일반 카페에서 맛 볼 수 있는 비싼 커피들을 저렴하게 만날 수 있어서 경제적으로도 도움이 되고 있으며 수익금은 대부분 지역 불우이웃들을 위해 쓰여지고 있어 이웃도 돕고 맛있는 커피도 마실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특히 교회 카페 손님들은 교인들보다 일반인의 방문객 수가 많다는 사실에 놀라웠습니다. 그리고, 여러 교회들을 방문할 수 있는 기회가 자주 있는 제가 방문하는 교회들의 카페들을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혹시나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의 주위에 이런 교회 카페가 있다면 부담스럽게 생각하지 말고, 한번 쯤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서현교회(대구시 중구 남산동 175 /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

이번에는 서현교회 GNI 카페를 소개합니다. 대구에서 그나마 중심가에 있는 교회로 지리적으로 상당히 접근성이 용이한 카페입니다. 역시나 교육관 1층에 위치하고 있지만 서현교회 교육관은 일반 빌딩처럼 생겨서 일반인들도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GNI 카페의 특징은 카페 입구에 있는 미술전을 열수 있는 갤러리가 마련되어 있어서 차도 마시고 그림도 볼 수 있습니다. 인근 직장인들도 상당히 많이 이용하고 있는 카페이며, 15석 정도의 회의실도 갖추고 있습니다. 좌석은 70석 정도로 되어 있으며 케익과 다양한 차 종류를 맛 볼 수 있습니다.

 
 



서현교회는 계산오거리에 위치해 있으면 달구벌대로쪽에 있는 교육관 1층에 카페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카페 입구 입니다. GNI 커피 & 갤러리라는 입간판이 보이네요.







입구에 들어오면 바로 갤러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림은 똑 같은 그림이 걸리는게 아니라 
일정 기간이 지나면 다른 작가의 그림이 걸린다고 합니다.





커피 및 음식을 주문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갤러리를 지나면 바로 위치해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메뉴판이 있으며 좌석에도 메뉴판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넓은 공간이라 그런지 다양한 좌석수가 마련되어 있어서 인원수에 있어서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




카페 한켠에 마련되어 있는 회의실(15석 규모) 입니다. 
이날에도 이곳 회의실을 사용하고 있어서 내부 촬영은 못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