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이야기

교회 카페 방문기-대구 달서교회

요즘 참 많은 교회들이 전도, 선교적인 차원을 떠나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카페를 만들고 있어 이웃 주민들에게 상당히 좋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나 일반 카페에서 맛 볼 수 있는 비싼 커피들을 저렴하게 만날 수 있어서 경제적으로도 도움이 되고 있으며 수익금은 대부분 지역 불우이웃들을 위해 쓰여지고 있어 이웃도 돕고 맛있는 커피도 마실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특히 교회 카페 손님들은 교인들보다 일반인의 방문객 수가 많다는 사실에 놀라웠습니다. 그리고, 여러 교회들을 방문할 수 있는 기회가 자주 있는 제가 방문하는 교회들의 카페들을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혹시나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의 주위에 이런 교회 카페가 있다면 부담스럽게 생각하지 말고, 한번 쯤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달서교회(대구시 서구 비산4동 338-24 /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

서구에 위치한 달서교회는 대로변에 위치해 있어서 접근성이 뛰어나며 교회 본관이 아닌 외부 건물에 있기 때문에 일반인들도 부담없이 이용가능한 카페입니다. 제가 방문한 날에도 실제 교인들보다 인근 주민들이 더 많이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접근성이 용이한 카페입니다.리고 126석 규모의 카페로 사이즈도 큰 편이며 시설도 깔끔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노트북,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위해서 무선랜이 준비되어 있어서 인터넷도 할 수 있습니다. 아참!!! 중요한 사실하나 카드 결제가 됩니다.. ^^ 이날 저는 일행들과 팥빙수를 먹었는데 양이.... 상당했습니다.. ㅎㅎ 달서교회 카페인 로뎀나무 역시 수익금 전액이 지역에 있는 불우 이웃들을 돕는데 사용하고 있으니 인근에 사시는 분들은 좋은일 하신다고 생각하시고 마음것(?)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달서교회 위치입니다. 비산네거리에서 서구청 방면으로 가시면 왼쪽편에 달서교회가 있습니다. 대로변에 있기 때문에 찾기 쉽습니다.





로뎀나무라는 간판을 달고 있는 곳이 카페입니다. 왼쪽편에 휴게음식점이라는 표시가 보이시죠?
사업신고를 하고 있기 때문에 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아이폰으로 촬영한거라 화질이 좀 떨어지지만 내부 인테리어가 상당히 깔끔하게 되어 있어서 상쾌한 느낌을 주며 
약 126석의 좌석이 있어서 넓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날 제가 먹었던 과일빙수(3,500원)입니다. 양이 상당했습니다. 맛도 물론 쵝오!!! 





가격표입니다. ^^ 계산에 근처에 보면 요런식의 가격표가 있습니다. 
1,200~3,500원 까지 다양한 음료와 케잌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