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독주택 라이프

루메나 LED 렌턴 사용해봤어요

집 마당에 타프로 나름 아늑한 공간을 만들고 보니 낮에는 괜찮지만 밤엔 조금 어둡다는 느낌이 들어 아웃도어 캠핑용 렌턴을 찾아봤습니다. 그러던중 디자인도 괜찮고 무게도 적당하고 밝기도 괜찮은 루메나 led 렌터를 찾게 되었습니다.  배송을 받고 직접 설치해보니 정말 마음에 드는 제품이었습니다.

 

1. 구성품

  • 구성품은 상당히 단촐했습니다. 박스를 제거하면 파우치1개가 달랑 들어 있습니다. 파우치 안에는 루메나 조명, 충전용 케이블,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초보자가 봐도 어떻게 충전이 되고, 사용법은 어떻게 되는지 충분히 알 수 있을 만큼 제품 기능동 단순화되어 있습니다. 파우치가 들어있어서 이동중이거나 보관중일때 편리할 것 같습니다. 처음 배송 받았을때 렌턴은 50%정도 충전이 되어 있었습니다. 

<외장하드를 보관하는 파우치 처럼 구성되어 있습니다>

 

2. 성능

  • 루메나 led 조명은 2가지 버전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제가 구입한 루메나+, 루메나 이렇게 두가지 버전을 가지고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두가지 제품의 차이점은 광량과 배터리 용량에 있습니다. + 제품이 광량(1600루멘)이 더 많아 캠핑용으로 적당한 제품이고 루메나(1200루멘) 제품은 미니멀캠핑용으로 혼자 캠핑가거나 등산 갈때 사용하면 딱인 제품입니다.  그리고 각각 제품별로 LED 색상을 선택해서 구입하셔야 합니다. 색상은 주백색(일반적인 하얀조명색)과 전구색(노란색)을 구입할때 선택가능합니다.

 

  • 일단 제가 구입한 루메나+ 기준으로 배터리(20,000 mAh)를 사용 시간은 최대밝기 12시간, 최소밝기 160시간 간다고 제작사에서는 밝히고 있습니다. 뭐 이 사용시간은 제작사 발표시간이고 실 사용은 아무래도 조금 줄어든다고 보시면 될듯합니다. 루메나 LED 조명은 특히하게 휴대폰 외장 배터리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s6  기준 5회 충전가능한 용량이라 휴대폰 외장 배터리의 역할도 훌륭하게 소화가능합니다. 그리고 충전도 고속 충전(완충 8시간, 일반충전 12시간)이 가능한 제품이라 고속충전케이블이 있으면 고속 충전으로 충전하시면 됩니다. 아울러 충전을 하면서도 조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은 마이크로5 핀을 이용해서 충전할 수 있고 외장배터리로 사용하시려면 USB 출력 포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LG이노텍, LG화학 베터리를 사용하고 핸들와이어가 장착되어 어느 위치에서나 설치가 편리합니다>

  • 조명 밝기는 총 4가지 광량을 버튼을 눌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텐트 안이나 실내 같은 곳에선 1~2단계로 사용하시면 되고 야외 넓은 곳을 밝히기 위해선 3~4단계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3~4단계 정도 되면 약간의 눈부심이 있을 수 있어요. 일부러 조명을 직접 보시진 않겠지만 시력 보호를 위해 조명을 직접 보시는 마세요. LED 조명을 사용하면 LED 모듈과 베터리가 중요한데 LED 제품은 엘지이노텍, 베터리도 엘지 제품으로 되어 있어서 믿고 사용하셔도 될 듯합니다. 
  • 조명 바디에는 핸들 와이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바닥에 두고 각도를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어 비너를 걸어 탠트다 타프에 걸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고리가 아닌 핸들 와이어가 있어서 어느 곳에서 편리하게 고정해서 설치할 수 있는 게 큰 장점이라 할 수 있겠네요.

 

<비너를 걸어 타프에 설치한 모습입니다. 저게 2단계 정도 였습니다. 저희집 마당에 외부 조명이 있어서 2단계로 사용해서 무리가 없었습니다. 아마 다른 곳에서도 2단, 3단계 정도 밝기만 해도 충분한 광량을 확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아쉬운 점

  • 딱히 아쉬운 점은 없었습니다. 이쁜 디자인과 편리한 사용법, 충전도 간편했고 무게도 가벼워서 부담없이 사용가능했습니다. 추가적인 기능이 있다면 LED 모듈 색상 변환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LED 조명이 색상을 조절 가능하다면 다양한 색 조명으로 캠핑이나 야외 활동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가격은 덤으로 올라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