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독주택 라이프

우리집 물놀이장 오픈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집 앞 물놀이장을 개장했습니다. 올해는 업그레이드 된 물놀이장… ㅎㅎ 업그레이드 된 물놀이장일 수록 아빠의 몸은 더 고단해지겠지만… 좋아라 하는 아이들을 보면 뿌듯하기도 합니다. 저희집에 사용된 풀장은 다 intex 제품인데 그중에 가장 핫한 풀장은 슬라이드 풀장입니다. 사이즈도 제법되고 공기 넣는 곳도 좀 됩니다. 슬라이드 풀장, 원형 풀장, 사각형 풀장, 하마 풀장 이렇게 네 개의 풀장으로 올 한해는 지내보려고 합니다.

 

음 혹시 물놀이장을 만들 계획이 있는 분들에게 알려드리는 Tip!! 두가지..

  1.  바람넣는 거는 꼭 전기의 힘을 빌려 바람 넣으세요. 발로 넣는거 못합니다. 입으로… 죽어요… 꼭 마트에 전기 꽂아서 사용하는 펌프 사용하세요. 마트에 가면 얼마 하지 않습니다. 꼭 꼭~~~!!
  2. 간혹 날씨가 추워지거나 바람이 불거나 하면 물이 차갑습니다. 아침일찍 물을 받아서 뜨거운 태양 아래 물을 데우면 되지만 시간이 없거나 갑자기 날씨가 추우면 세탁기를 이용하세요. 세탁기에는 온수, 냉수 연결하는 수도꼭지가 있습니다. 거기에 호스를 바꿔 꽂아서 온수에 연결하시면 뜨거운 물이 잘 나옵니다. 아… 물론 보일러 돌아 가야합니다. 

 


슬라이드 풀장입니다. 아무래도 남자 아이들이나 연령이 조금 있는 아이들에게 정말 인기가 많은 풀장입니다. 풀장뒤에 호스를 연결하면 슬라이드 표면에 물이 흘러나와 더 잘 미끄러집니다. 중간에 쿠션도 있어서 점프하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ㅡㅡ 아이들이 사용하지 않은땐 물을 꼭 잠그세요. 간혹 아이들 다 놀고도 깜빡하고 물 잠그는 걸 잊을 때도 있어요.


올해 새롭게 장만한 풀장입니다. 인텍스 제품인데 사이즈가 조금 됩니다. 기존에 집에 있던 미끄럼틀을 이용해서 같이 사용해봤는데… 원래 있던 제품인것처럼 어색함이 전혀 없네요. 미끄럼틀 각도가 좀 있어서 그런지 이것도 아주 인기가 많습니다. 단점이라면 바닥에 쿠션이 없어서 딱딱한 바닥에 이 풀장을 설치하시면 꼭 바닥에 메트 같은걸로 깔고 풀장을 이용하면 훨씬 좋습니다. 혹시 집에 미끄럼틀이 있다면 같이 넣어 주면 아이들이 매우 만족해 합니다.


<오후에 친구들 놀러 온다고 물 받는걸 도와 주네요..>

역시 올해 새롭게 장만한 풀장인데 하마 입모양 풀장입니다. 주로 유아들이 있는 분들에게는 적합합니다. 작은 미끄럼틀이 있고 호스를 연결하면 하마 입에서 물이 분수처럼 나옵니다. 깊이도 깊지 않아 연령이 어린 아이들에게 좋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아이들이 놀고 있는거 몇 장 찍어 봤습니다. 동영상에는 하마풀장은 없어요~~

 

https://youtu.be/SwjP2l78tj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