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이야기

교회 카페 방문기-호산나교회

요즘 참 많은 교회들이 전도, 선교적인 차원을 떠나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카페를 만들고 있어 이웃 주민들에게 상당히 좋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나 일반 카페에서 맛 볼 수 있는 비싼 커피들을 저렴하게 만날 수 있어서 경제적으로도 도움이 되고 있으며 수익금은 대부분 지역 불우이웃들을 위해 쓰여지고 있어 이웃도 돕고 맛있는 커피도 마실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특히 교회 카페 손님들은 교인들보다 일반인의 방문객 수가 많다는 사실에 놀라웠습니다. 그리고, 여러 교회들을 방문할 수 있는 기회가 자주 있는 제가 방문하는 교회들의 카페들을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혹시나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의 주위에 이런 교회 카페가 있다면 부담스럽게 생각하지 말고, 한번 쯤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호산나교회(부산시 강서구 명지동 3245-5 / 대한예수교장로회, 합신)

부산에서 유명한 호산나교회 명지센터 카페입니다. 부산의 대표적인 교회 답게 고급스런 인테리어와 다양한 메뉴, 그리고 맛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명지주거단지라는 곳이라 차량이 없으면 가기가 참~ 힘든... ^^ 혹여나 근처에 볼일이 있으시다면 방문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그리고 카페위치가 교회 건물의 거의 꼭대기 층에 위치하고 있어서 북으론 김해평야를 남으로는 바다를 동으로는 낙동강을 볼 수 있는 곳이라 굉장히 멋진 스카이라인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의 자랑은 블루베리 주스 인데 상당히 양도 많고 맛도 맛있습니다. 가격대는 2,000~3,500원 사이의 가격을 이루고 있습니다.
 
평일 오전10시~오후6시(오후7시-수요일, 5시30분-토요일) http://www.hosanna21.com/institution/





 




 
회 위치입니다. 보시다 싶이 부산지역에서도 상당히 외곽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교회 지하3층~지상13층의 건물로 카페는 1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교회 건물 12층에 위치한 카페 내부 인테리어 입니다. 
좌석수가 100석이 넘는 규모이며, 엔틱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습니다.
조용히 책을 읽으면서 공부하기 딱 좋은 분위기로 되어 있습니다.




메뉴판입니다. 이곳은 티켓 머신으로 티켓을 뽑는게 아니라 카운터에 있는 메뉴판을 보고 주문을 하시면 됩니다.
가격대는 2,000~3,500원 입니다.(케익류는 제외) 





같이 판매되고 있는 케이크류입니다. 가격대는.. ㅡㅡ 못봤네요.. ^^ 
일반 카페보다는 저렴하기 때문에 크게 부담되는 가격은 아닐겁니다.





카페내 북쪽에 나있는 창문으로 보는 스카이라인입니다. 김해평야쪽이라 논밭으로 훤한 시야를 보이고 있네요.
동쪽에 나있는 창문으로 보면 낙동강 철새도래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카페에서 인기있는 메뉴인 블루베리쥬스와 웰빙요거트 입니다. 상당히 맛있죠 ^^
단, 블루베리쥬스를 드시면 조스바 먹은것 처럼 혓바닥 색깔이... 변하죠..





블루베리쥬스를 take out 했습니다. 라바짜 커피 컵으로 주시네요.. ^^
블루베리 쥬스 뿐만 아니라 대부분 메뉴가 맛도 있고 양도 많이 준답니다.
근처에 가실 일이 있으면 꼭 방문해서 맛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