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ac-IPhone

아이패드로 키노트 하기 참 쉽습니다.

오늘 회의때 PPT 할 자료가 있었는데 아이패드 때문에 무거운 노트북을 들고 다닐필요가 없었네요. 아이패드로 PPT 하실때 준비사항은 VGA 컨넥터와 키노트(keynote)라는 어플을 준비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아이패드로 한번 멋지게 프리젠테이션을 해보세요 ^^


아이패드로 프리젠테이션을 하기 위해선 요놈이 필요합니다. 아이패드 화면을 VGA로 바꿔서 프로젝트나 TV 등에 연결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컨넥트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아이패드용 키노트(keynote) 어플이 필요합니다. 키노트 어플은 유료(9.99$) 이므로 투자한다 샘 치고 질러주시면 됩니다. ^^ 키노트 어플로 파워포인트 파일이라던지 맥에서 사용하는 키노트 파일을 읽을 수 있으므로 피리젠테이션을 많이 해시는 분들은 필수 어플이라 할 수 있겠네요.





어플을 설치한 후 아이튠즈->응용프로그램에 가시면 하단에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구성됩니다. 왼쪽에 보이는 응용프로그램에서 키노트를 선택하시면 오른쪽에 있는 창이 활성화가 되고 파일을 드래그 하시거나 추가 버튼을 눌러서 해당 파일을 읽으신 후 동기화 버튼을 누르시면 파일이 아이패드 안으로 쏙 들어가게 됩니다.





그러고 난 뒤 아이패드 키노트 어플을 실행시킵니다. 어플 초기 화면에서 아이튠즈에 있는 파일을 아이패드로 복사를 해야 하는데 하단에 있는 메뉴 아이콘을 누르시면 아이튠즈에서 복사 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창이 뜨고 아이튠즈 안에 있는 PPT, PPTX, KEY 확장자 명을 가진 파일을 읽어 올 수가 있습니다. 이걸로 끝~ 이제 파일을 실행시키시면 아이패드로 프리젠테이션을 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읽으면 아이패드 화면에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상단 오른쪽에 재생 버튼을 누르게 되면 외부출력이 자동으로 이뤄지게 됩니다. 이전까지는 아무리 컨넥터를 꼽고 있어서 출력은 되지 않습니다. 재생 버튼을 눌러야지만 가능합니다. 재생버튼 옆에 설정 메뉴도 있는데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니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모든걸 완료한 뒤 아이패드 모습입니다. 컨텍터와 프로젝트를 연결했고 오디오 콘솔로 사운드를 출력되도록 했습니다. 큼직한 노트북(물론 노트북도 작지만) 보다 심플은 아이패드만 있다 보니 뭔가 허전하기도 하고 묘하게 기분이 좋네요. ^^ 화면은 터치만 하시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프로젝트로 출력된 모습입니다. 화면이 깨지거나 하는 거는 없이 깨끗하게 출력이 되는 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단, MS 파워포인트에서 작성된 파일들은 간혹 문자들이 깨지는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미리 확인을 해보셔야 실수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