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ac-IPhone

소니 미러리스 A6000 번들킷 구입

어제 소니에서 새로운 미러리스 카메라인 a6300을 발표한 가운데 a6000을 샀네요. 사양을 보니 크게 변한것도 없고 사진은 바디도 바디이지만 렌즈 사양에 큰 영향을 받다보니 상급 바디도 눈에 들어오질 않고 해서 미러리스 증에 괜찮은 a6000을 구입하게 되었네요. 캐논 350d를 시작으로 5d -> 소니 a7까지 고급 바디 기종도 사용해보니 결국 바디 보다 렌즈에 투자 하는게 좋겠다는 생각에 이번에 a6000을 들이게 되었네요. 이번에 코스트코에서 번들킷 세트를 저렴하게 판매해서 다시 카메라 세계에 발을 들이게 되었네요.

  • 번들렌즈 꼭 구입해야하나?

번들렌즈는 화질은 좀 포기하지만 가볍고 싸고, 적당한 화각을 보여주죠. 쉽게 말해 싼맛에 사용하는 겁니다. 수백만원짜리 렌즈와 10만원선의 렌즈의 질은 엄청나기 때문에 번들렌즈를 가지고 수백만원짜리 렌즈 성능을 바라지는 마세요. 혹시나 번들렌즈 구입을 망설이는 분들은 번들렌즈 구입하셔도 됩니다. 특히나 소니에서 나오는 번들렌즈는 일상생활에서 찍기엔 무리없고 화질도 좋은편이라 많이들 사용을 한답니다. 소니 미러리스, 특히나 고가의 렌즈를 구입할 생각이 없다면 번들렌즈도 좋은 선택입니다.

 

  • A6000과 A7 중에 고민하시나요?

잔 두 기종을 사용해보고 특히 a7은 렌즈도 칼자이즈(35mm, 70-200mm) 렌즈를 사용해봤습니다만 결론은 카메라로 밥먹을 생각이 아니시라면 a6000도 충분한 기종이라 생각됩니다. 바디 성능은 a7이 아무래도 최상급 기종이기 때문에 차이는 있을수 있습니다. 특히나 a7은 풀프레임 바디이기 때문에 같은 렌즈를 사용하더라도 좀더 넓은 화각을 보여주고 심도도 더 깊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근데 그 외 기능은 사실 일반인이 사용하기엔 큰 차이가 없습니다.

 

개인적으론 a6000으로 바디는 저렴하게 구입하고 렌즈를 몇개 더 사는게 더 이득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믈론 돈이 많다면 고민하지 말고 a7에 좋은 렌즈 구입하시는게 최고이긴 합니다. 그리고 혹시나 아이들이나 동물사진을 많이 촬영할 용도로 구입하신다면 a6000을 강추합니다. AF기능(초점잡는능력)과 연사속도에서 a6000이 고급 기종인 a7보다 더 월등하기 때문입니다. 즉, 활동적인 사진을 많이 찍으실 분은 a6000, 정적인 사진을 찍으실 분들은 a7이 좋습니다.

 

아래 사진은 a6000을 구입하자마자 번들렌즈로 특별한 세팅 없이 M모드, A모드로 촬영한 원본사진입니다. 보시다시피 엄청난 결과물은 아니겠지만 괜찮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카메라는 바디 성능과 렌즈 성능에서 결과물이 좌지우지 되지만 목수는 연장탓을 하지 않죠. 스마트폰으로도 엄청난 사진을 찍으시는 분들도 계신답니다. A6000, a7 상관없이 많이 찍어보시면 훌륭한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