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ac-IPhone

로지텍 고급형 무선마우스 mx master

1. 외관

 

로지텍 mx master 제품의 외관은 흔히 말하는 크고 아름답다는 표현이 맞을 같습니다.(개인적인 생각) 로지텍 자이너가 직접 수작업을 통해 조각해 만든 제품이며, 인체공학적인 설계뿐만 아니라 유리와 고광택 표면 위에서도 사용할 있는 다크필드 레이저(Darkfield Laser) 기술 기능의 완성도도 한층 높인 제품입니다.

 

검정색 무광에 티타늄 비슷한 색을 가미해서 고급스러움을 표현하고 있고, 전체적인 사이즈가 일반 마우스에 비하면 조금 사이즈라 손이 작은 남성이나 여성일 경우 적응하기 어려울 거라 생각이 들었는데 막상 쥐어 보니 상당히 편합니다.







<구성품은 아주 단순합니다. 충전용케이블, 마우스, 유니파잉 수신기>



 

 

2. 기능

 




<장치연결버튼을 누르면 세대의 장치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mx master 제품은 로지텍 마우스 중에 상위급 모델로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하게 되고 함께 제공하는 unifying 수신기를 연결해서 사용할 있습니다. 3개의 채널을 연결할 있는데 3대의 장치에서 손쉽게 연결 사용할 있습니다. 같은 경우 OS 윈도우PC에서 사용하고 있는데 버튼 한번 누르면 자유 자재로 옮겨 다닐 있어서 편리하더군요.








 

그리고 마우스 위에 버튼이 하나 있는데 녀석은 휠모드 변경을 있는 버튼입니다. 프리스핀 모드( 걸림없이 내림) 래칫모드(휠걸림) 변경할 있는데 차이를 말로 표현하자니 어렵네요. 직접 사용해보면 어떤 느낌인지 아실겁니다. 저는 프리스핀보다 래칫모드가 사용이 편했습니다.




<휠모드 변경을 할 수 있는 버튼이 있어 기호(?)에 맞게 휠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mx master 제품은 최상위 모델 답게 제스처 기능을 있습니다. 애플의 매직마우스를 사용하셨던 분들에게는 조금 불편할 있는 제스처 기능입니다만 없는것 보단 나을 있죠. 제스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노란색 버튼을 누른상태에서 마우스를 좌우로 움직이면 제스처 기능을 사용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노란색 버튼을 그냥 누르면 익스포제 기능() 추가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이게 편하더군요. 이거는 로지텍에서 제공하는 앱을 이용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으로 변경할 있습니다.




<노란색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를 좌우로 움직이면 제스처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노란색 버튼은 독립적인 기능도 있습니다>



 

좌우스크롤이 가능한 휠도 왼쪽에 붙어 있습니다. 좌우스크롤이 있으면 화면을 넓게 사용할 없을때 편하게 사용할 있는 휠이죠. 매직마우스의 경우 터치로 가능했던 기능을 일반 마우스에서도 사용할 있으니 진짜 편합니다. 그리고 좌우스크롤 옆에는 자그마한 버튼이 위아래도 두개 붙어 있는데 버튼의 용도는 이전, 이후페이지 이동 버튼입니다. 이것도 직접 사용해보면 충분히 이해할 있는 버튼인데 사이즈가 작아서 손이 유저들에게는 외면을 받고 있습니다.

 








 

3. 총평

 

전체적으로 돈값하는 마우스라는게 대부분의 유저들의 생각입니다. 기능은 조금 아쉽긴 하지만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이 되었다라던가 편리성, 감도에 있어서 상당히 만족을 주고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의 가장 단점은 보증기간이 1년이라는게 가장 아쉬움으로 남아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정품보다는 만원이 벌크 제품을 많이 구입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