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ac-IPhone

GhostNews - 고스트뉴스


아이팟(폰)으로 인터넷 뉴스를 구독할 수 있는 Ghostnews(고스트뉴스) 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인터넷이 되지 않는 상황에서도 다운로드된 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뉴스채널을 긁어 오는 방식인데 얼마전 네이버 뉴스채널 변경으로 인해 서비스가 원활이 되지 않다가 이번에 새롭게 업그레이드되었네요. 뉴스를 보기 위해선 먼저 인터넷이 되는 환경이어야하고, 인터넷에 접속한 상황에서 뉴스를 다운로드 하게 되면 인터넷 접속이 안되는 곳에서도 다운로드 된 뉴스를 읽을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저 같은 경우 아침에 일어나서 뉴스업데이트를 한 후 씻으러 갑니다. 씻고 출근준비 완료하면 뉴스는 다운로드된 상태.. 터치를 들고 출근길에 오릅니다. 버스를 타고 가면서 다운로든된 뉴스를 하나 하나 읽으면서 출근을 하게 됩니다.. ^^
가격 : Free
어플받기 : Ghostnews 바로 받기
제작자 사이트 : http://rose2272.tistory.com/



Ghostnews 메인 화면입니다.
특이한 점(?)은 없습니다.. ^^




























 
처음 실행이 되면 왼쪽화면과 같이 목록은 뜨지 않고 빈화면이 나옵니다. 왜냐면 자신이 구독하고 싶은 뉴스목록을 지정해주지 않아서 그런데 우선 화면 하단에 있는 업데이트설정을 해주셔야 뉴스를 구독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설정에 들어온 화면입니다. 정치, 경제, 사회 등 뉴스채널 목록이 있으며 해당 목록을 누르시면 하부채널이 나옵니다. 구독하고 싶은 뉴스채널을 선택을 하시면 설정은 완료된 상태입니다. 각 언론사별, 뉴스 채널별등 다양하게 분류되어 있습니다. 
















 



 
업데이트설정을 완료했으면 이제 환경설정으로 들어가 이미지다운로드 부분을 어떻게 할지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이미지다운로드란 뉴스내에 있는 이미지를 같이 다운로드 할 것인지를 설정하는 것인데 다운로드를 하게되면 아무래도 뉴스다운로드 시간이 조금더 오래 걸리는데 구독하는 뉴스양이 많다면 다운로드 해제를 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을듯 합니다.. ^^
그리고 클리핑수라는게 있는데 이건 쉽게 뉴스 목록수를 결정하는 겁니다. 다른 설정사항은 쉽게 이해가 가실겁니다. 













모든 설정이 끝나고 화면 하단에 있는 고스트뉴스를 누릅니다. 그러면 초기화면으로 돌아가는데 업데이트설정에서 선택하신 뉴스채널 목록이 나옵니다. 그리고 상단에 보시면 Update라는게 있는데 이걸 누르시게 되면 순차적으로 뉴스를 다운로드 하게 됩니다. 환경설정에서 이미지 다운로드를 선택하신 경우 시간이 조금더 걸릴 수 있습니다.













 
 




 
 
모든 뉴스를 다운로드하게 되면 위 화면과 같이 목록이 쭉~ 뜨게 되고 해당하는 뉴스를 선택하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뉴스를 읽을 수 있게 됩니다. 이미지 다운로드를 하게 되면 해당 뉴스에 이미지를 화면과 같이 불러올 수 있습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아이팟터치 아이폰 추천 어플과 게임-생활속의 아이팟터치]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