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이야기

던킨도너츠 세계 5대 건강 도넛


들어가기:

던킨도너츠에서 새로운 도넛이 나왔습니다. 이름하여 세계 5대 건강 도넛.. 이번에 나온 도넛은 총 10가지 종류로 나왔지만 큐피콘이 6천원권이라 10가지 도넛은 다 맛보지 못했고 또한 매장에도 재고분이 없어서 4가지 종류의 건강 도넛을 맛보게 되었습니다. 

세계 5대 건강 식품(김치, 요거트, 올리브, 낫토, 렌틸콩)으로 만든 도넛이라 건강에는 좋겠지만 대게 그렇듯이 몸에 좋은건 쓰거나 맛이 없을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런 편견을 가지고 일단 맛을 봤는데... 저의 편견을 완전히 버리겠금 만들어 버렸습니다. 특히나 세계 5대 건강 식품으로 만들었기에 그 식품의 고유한 맛도 함께 있어야 하는데 적절히 그런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비록 4가지 도넛만 맛 볼 수 있어서 아쉬운 감이 없진 않지만 단 4가지 도넛만으로도 다른 도넛의 맛도 어떨지 유추해보는 건 어렵지 않아 보입니다. 다른 도넛도 고유의 식품 맛을 간직한 맛일 거라 생각됩니다. 일단 제가 맛본 4가지 도넛을 만나 보겠습니다.



짜잔~ 건강 도넛을 업어왔습니다. 건강 도넛은 개당 1,100~1,300원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매장에 재고분이 4가지(김치고르케, 렌틸콩카레고르케, 올리브쥬이스티, 올리브갈릭롤) 
건강 도넛 밖에 없어서 다른건 맛볼 수 없었습니다. ㅡㅡ;; 

우측상단에 있는 도넛이 렌틸콩카레고르케 입니다. 
하단에 있는 도넛은 올리브갈릭롤입니다.
그리고, 함께 구입한 우리밀 글레이즈드입니다.

먼저 렌틸콩카레고르케를 먹어 봤습니다. 
도넛을 반으로 잘라보았는데 실제 홍보 사진에서 나오는
사진처럼 도넛속에 가득한 렌틸콩카레는 찾아 볼 수 없었습니다. 아쉽.. ^^
일단 보면 만두속처럼 생겼는데 실제 맛을 보면 카레맛이 강했습니다. 
아무래도 콩종류 보다는 향신료인 카레의 맛이 강하게 느낄 수 밖에 없었습니다

두번째로 맛본 도넛은 올리브 갈릭롤입니다. 도넛을 잘라는데 아무것도 없습니다.. ^^
어찌보면 텁텁할 수 밖에 없는 도넛인데 마늘향과 단맛이 적절히 배합되어 있어서 텁텁함은 금방 사라졌습니다.

상단 도넛은 올리브츄이스티, 우측 도넛은 김치고르케, 하단 도넛은 덩달아 구입된 모카크런치 입니다. 
김치고르케와 렌틸콩카레고르케는 굉장히 비슷하게 생겼기에 잘 보고 구입하셔야 합니다 ^^

김치고르케의 속 모습입니다. 렌틸콩카레고르케와는 달리 속이 꽉차보입니다. 
뽑기 문제인가요? ^^ 렐틸콩카레고르케도 그렇지만 고르케 도넛의 경우 따뜻하게 
데워 먹으면 그 향과 맛을 더 깊이 느낄 수가 있습니다. 
고르케를 드실 땐 꼭 데워 달라고 하세요. ^^

마지막으로 맛본 올리브츄이스티 도넛입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맛본 4가지 도넛 가운데
가장 맛있게 먹었던 도넛입니다. 속에 보면 다른 도넛과 다른 윤택있는 무언가가 있어보입니다.
그게 무엇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것 때문인지 도넛이 쫄깃한 느낌이 들더군요.
달콤한 맛과 함께 쫄깃한 감촉까지... 아무튼 개인적으로 가장 맛있게 먹었습니다.


총평:

이번에 새롭게 나온 건강 도넛은 건강과 맛을 함께 잡은 도넛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건강 식품의 고유한 맛을 느낄 수 있고 독특한 도넛의 씹는 맛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좀더 고유한 식품의 맛을 더 느꼈으면 하는 아쉬운 점도 있었지만 세계 건강 5대 식품의 맛을 조금이라도 맛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커피보다는 우유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았습니다. 커피보다는 우유가 건강 식품이잖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