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ac-IPhone

아이폰 대구시내버스 도착안내

서울버스라는 어플로 인해 수도권 버스 안내시스템 관련 어플이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나는 대구에 살 뿐이고...
얼마전 대구의 한 유저께서 "대구시내버스 도착안내" 관련 서비스를 오픈하셨는데요.. 이게 정식 어플은 아니고 웹브라우저를 이용한 안내 시스템입니다. 아무것도 없는 다른 도시에 비해서 혜택(?)아닌 혜택을 받고 있네요 ^^.. 
개발자분께서 계속적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있어서 조만간 구글맵을 연동한 다양한 문명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해주신다고 하네요. 그나 저나 대구시도 경기도버스 사태처럼 막아버리는건 아닌지... 
그리고 대구버스안내 사이트는 웹사이트이다 보니 사파리를 실행시켜야 하는데 일반 어플처럼 아이폰 바탕화면에 넣어서 바로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물론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아이폰에 있는 사파리를 실행시킨 후 주소창에 "http://115.93.231.146:82/Daegubus" 을 입력합니다.
입력을 하면 해당 대구버스안내 사이트로 연결이 됩니다.



"시설물로 버스검색하기"로 검색을 한 모습입니다. 
해당 정류소에 도착을 하게되는 노선들이 도착예정 시간별로 나열됩니다.



정류소 번호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정류소 번호는 버스정류장 안내판에 보시면
5자리 숫자기 있는데 그걸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 사이트를 접속하려면 사파리실행 -> 책갈피 -> 해당 사이트 클릭 이나 위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의 경우 사이트 주소를 바탕화면에 아이콘화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일단 해당 사이트(버스안내)에 접속을 한 후 화면 하단에 보시면 "+"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걸 누르신 후
"홈 화면에 추가" 하기 하시면 간단하게 아이폰 홈 화면에 해당 사이트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이 됩니다.
그러면 이제 부터 사파리에 들어가서 즐겨찾기, 사이트 주소를 입력할 필요 없이 바로 해당 사이트로 연결이 됩니다. 







대구버스라는 이름의 어플아이콘이 생성이 되어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아이콘을 누르면 자동으로 사파리가 실행되어 해당 사이트로 접속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