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이야기

경남 함안 용추 그린하우스 펜션 수영장

뜨거운 햇살이 점점 수그러지는 여름…은 무슨.. 계속 뜨거운 휴일을 맞아 대구에서 가까운(저희집 서대구IC 기준 1시간 10분 정도) 경남 함안 그린하우스 수영장을 방문했습니다. 경남 함안에 유명한 계곡인 용추계곡 인근에 있는 펜션 그린하우스는 오토캠핑장과 펜선, 수영장이 어우러진 장소입니다. 저희는 펜션이나 캠핑장을 이용하지 않았고오, 수영장만 이용을 했습니다. 수영장만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은 평상 대여료(2016년 기준, 5만원)를 지불하셔야지만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캠핑장과 펜션 이용객들은 수영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평상을 이용하고자 하시면 따로 요금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수영장 이용안내]

  • 개장일 : 2016년 6월 1일 ~ 8월 28일
  • 이용시간 : 10:00~18:00
  • 평상이용요금 : 5인기준(최대8인) 5만원

* 평상 이용을 하기 위해선 당일 예약 (오전 9시이후)을 해야합니다. 아무래도 숙박하는 이용객이 우선하다 보니 자리가 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꼭 당일에 예약을 하세요. 다행히 예약금은 따로 받고 있지는 않습니다.

예약문의 : http://www.yc-greenhouse.com

<성인 가슴 높이의 메인풀장입니다. 파라솔 아래 있는 평상을 대여하면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영장 입구쪽에 있는 유아용 풀장>

일단, 저희는 수영장만 이용했기 때문에 숙박 (펜션, 캠핑장) 이용에 대해선 다른분의 포스팅을 참고하시고 수영장 위주로 적어볼께요. 이곳 수영장은 미끄럼틀 2개, 메인 풀장, 유아용 풀장으로 나눠져있습니다. 메인 풀장은 성인의 배에서 가슴 부분까4지의 깊이입니다. 그래서 어린이들은 꼭 구명조끼를 착용해야하고, 유아용 풀장은 성인 무릎 정도의 높이입니다. 그리고 이용한 평상은 성인 5명 정도는 충분히 이용할만한 사이즈입니다. 누워있지 않는다면 8명도 이용가능합니다. 

일반 도시에 있는 워터파크나 수영장에 비하면 시설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있을거 다 있고 크게 불편한건 없었던 것 같았지만 화장실 이용은 조금 불편했습니다. 이런 야외 펜션에 있는 화장실 치고는 깨끗한 편이지만 수영장과 거리가 조금 떨어져 있어서 왔다갔다 하는데 조금 불편했습니다. 수영장의 물 온도는 물놀이 하기에 적당한 온도였습니다. 다양한 물놀이 시설이 있는게 아니지만 미끄럼틀은 재미있게 탈수 있고 어린아이도 탈수 있도록 안전요원이 미끄럼틀 끝부분에 대기하고 내려오는 아이들을 다 잡아준답니다. 아래 동영상에 나오지만 저희집 막내 만3세도 탔습니다. ㅎㅎ 익사이팅하고 깨끗한 시설을 원하시는 분들보다  단순히 가족들과 펀안하게 물놀이 즐길실 분들에게 정말 괜찮은 곳입니다.

<수영장, 펜션 옆에는 캠핑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대략 30사이트가 넘는 규모였고 주차장 입구쪽에 편의점과 샤워장이 있습니다.>

<펜션 지하에는 이런 놀이방도 있습니다.>

이곳 수영장은 음식물 반입이 허용됩니다. 물론 위험하고 뜨거운 음식물은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해 제한을 합니다만 그외 음식물들은 대부분 허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근에서 치킨도 배달해서 먹을 수 있지만 그닥 맛은… 그냥 외부에서 사서 가시는게 좋고요. 펜션내에 CU편의점을 함께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물품, 음식들은 편의점을 이용하거나 가지고 갑니다. 그리고 펜션 지하에는 놀이방이 있는데 에어컨 빵빵하고 넓어서 물놀이를 하고 난 뒤 2차전(?)을 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wMjajGHXt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