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ac-IPhone

아이폰으로 읽는 바코드 최저가 검색 qrooqroo 어플

아이폰이 대중화되면서 많은 어플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특히나 국내 어플이 엄청 쏟아지고 있는데 그중에 qrooqroo(무료) 라고 하는 어플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qrooqroo 어플은 바코드를 아이폰으로 읽어서 해당 제품의 최저가를 검색해주는 어플입니다. 바코드 뿐만 아니라 2차원 코드인 QR코드까지 읽어주는 어플입니다. QR코드는 검색하시면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가격 : Free
어플받기 : qrooqroo 바로받기(한국계정)
제작자 사이트 : http://www.qrooqroo.com/




qrooqroo를 처음 실행하면 회원가입하라고 하는 메세지가 나오는데 아이디와 이메일만 입력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후 나오는 Qrooqroo 어플 초기 화면입니다. 하단에 네가지 메뉴가 있으며 메인화면에는 바코드와 QR코드 아이콘이 보입니다.





먼저 바코드 스캔을 실행시켜봅니다. 검은색 상자가 보이는데 물건에 인쇄되어 있는 바코드에 가까이 다가갑니다.
검은상자 가득 채울 수 있도록 가까이 갑니다. 그러면 띠리릭 하는 소리와 함께 해당 제품의 가격정보가 읽어집니다.
그리고 상단에 보면 스캔하기 힘든곳(어두운곳, 심한 수전증)에선 스캔하기 힘드니 편리하게 바코드숫자를 직접
입력할 수 있겠금 번호입력기가 있습니다.





전 사무실에 있는 제주삼다수 2L 제품을 읽어봤는데요. 
이렇게 최저가를 찾아주네요.. 롯데마트가 가장 싸네요.





하단 메뉴중 "history"에 들어가면 지금까지 스캔한 품목들이 나타나는데 해당 제품을 누르면 상세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현재 개별 삭제가 안되고 있지만 개발자의 의하면 다음 버전땐 개별 삭제가 가능하도록 한다고 합니다.






자 이번엔 QR코드를 스캔하도록 하겠습니다.. ^^





QR코드는 위 사진 처럼 저렇게 생겼습니다. 저런 코드가 있다면 한번 스캔해보세요 ^^
일단 위 사진의  QR코드는 제 개인 QR코드로 개인소개정보가 들어있습니다. 
QR코드 스캔 역시 스캔할 수 있는 화면에 보면 상자가 있는데 QR코드의 흰색 부분까지 가득 채울 수 있을 만큼 
가까이 아이폰을 가지고 가면 띠리릭 소리와 함께 정보를 읽어 드립니다.





저의 개인소개정보를 읽은 모습입니다. 사진과 지역설정, 홈페이지 주소 등 해당 소개목록이 뜨는데 클릭하면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이 QR정보는 qrooqroo 사이트(http://www.qrooqroo.com)에서 가입후 등록 할 수 있습니다.

<QR코드 활용 동영상>

<바코드 활용 동영상>

이 어플의 활용도는 무궁무진한듯 합니다. 아직 제품관련 DB자료가 많이 없어서 그런지 대부분 제품의 바코드를 읽을 수 있는 건 아니지만 아마 이건 시간이 해결해 줄 듯 합니다. 많은 유저들이 실시간으로 해당 제품 정보를 올릴 수 있도록 피드백하겠다는 개발자의 생각이니 조금 지나면 정말 많이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qrcode
<저의 QR코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