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ac-IPhone

구글 애드센스 수입금을 받다

저도 이번에 구글 애드센스 수입금을 받게 되었네요. 큰 돈은 아니지만 블로그를 통해서 이렇게 수입이 있다는게 신기하고 놀랍네요. ^^ 저는 수표가 아닌 웨스턴유니언 방식을 통해서 기업은행에 가서 직접 현금을 받았네요. 수수료도 없고 빠르고 좋네요. ^^ 혹시나 저처럼 처음 웨스턴 유니언 방식을 통해서 수입금을 받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들어가서 지급 관련 부분을 선택하게 됩니다. 선택을 하게 되면 월별 수익 내역이 쭉 나오게 되고 가장 하단(아래 사진 참조)에 지급관련 상태를 나타내는 부분이 보이게 됩니다. 이부분이 지급 개시가 표시가 되면 세부정보를 통해서 관련 지급번호라던지 ID같은 부분을 확인 할 수 있게 됩니다. 지급개시로 표시가 되어 있지 않고 지급준비중이라던지 뭐 기타 다른 사항이 뜨는 경우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저 같은 경우 지급준비중이라고 뜨고 4일 정도 지나니깐 지급개시로 떴네요.







세부정보를 누르시기 되면 요약정보들이 나오게 되면 수입명세서를 클릭하시면 위 사진처럼 영수증이 표시가 됩니다. 요걸 프린터 해서 은행에 들고 가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지급번호와 구글 영문 이름만 알면 수입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은행에 가시면 신청서를 따로 주는데 거기에 작성(주소와 이름은 영문)하시면 되고 송금자 명에는 그냥 Google Inc. 라고 적어주고 신분증을 제출하면 끝~






짜잔~ 거래가 완료되었습니다. 비록 큰 돈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용돈벌이는 되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