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이야기

더덕고을을 소개합니다.

대구 팔공산에 음식점이 참 많이 있습니다. 고급 음식점부터 저렴한 음식점까지 다양한 음식점이 있는데 그 중에 더덕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더덕고을을 소개합니다. 더덕의 효능은 많이 아실거라 Pass~ 하고... 일단 가장 궁금한 가격입니다. 가장 많이 시켜 먹는 메뉴가 "더덕 정식" 입니다. 대구시내에서 더덕정식을 먹으려면 15,000원 이상 정도 생각하셔야 합니다. 물론 찾아 보면 더 저렴한 곳도 있겠지만...

더덕고을의 '더덕정식'은 12,000원 정도로 더덕 음식 치고는 저렴한 편으로 거기에 같이 다오는 음식들 수가 정말 많이 나옵니다. 양도 많구요. 가족들 단위로 가도 좋고 특히 어른들이 굉장히 좋아하는 음식들로 가득찹니다. 더덕정식 말고도 다양한 더덕요리가 준비되어 있으니 어른들 모시고 꼭 한번 가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

더덕고을 "대구시 동구 지묘동 572 번지 / 신숭겸장군묘에서 파계사 방향으로 300m 진행 후 우측 / 053-985-5700"


더덕정식을 시킨 후 가장 먼저 나오는 묵 입니다 ^^
본 메뉴가 나오기 전 가볍게 먹을 수 있어요.


짜잔... 곧이어 본메뉴인 '더덕정식'이 나왔네요. 
다양한 찬거리가 함께 나오고 기본적으로 인원수에 맞게 음식이 나오게 됩니다.


더덕정식의 하이라이트 더덕구이입니다. 
약간 매콤하면서도 달달하면서도 더덕 특유의 쌉사리한(?) 맛이 어우러져있습니다.


함께 나오는 오리구이 입니다. 이게 또 별미입니다. 
훈제로 구운 오리 고기로 같이 나오는 겉절이와 함께 먹으면 맛있습니다.


흑미부꾸미 입니다. 사실 전 흑미부꾸미를 여기서 처음 먹어봤는데 
달면서도 쫄깃한 그 느낌.. 정말 잊을 수가 없더군요.


이번 음식은 더덕 튀김과 더덕짱아치, 더덕무침 입니다.
튀김과 함께 짱아치나 무침을 먹으면 느끼하지 않고 더덕을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하악 드디어 더덕정식의 끝이 보이는군요. 밥과 된장찌개입니다.

 

드디어 마지막 음식(?)인 슝늉입니다. 이 집은 특이하게도 가마솥에 끓인 숭늉을 줍니다.
구수한 숭늉맛이 깔끔하게 마무리하게 해줍니다.


사진에 있는 음식 말고도 각종 반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음식이 계속 나옵니다. 계속...
제가 먹어본 더덕요리 중에 가장 많은 반찬 가지수가 나오는 듯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사진상으로는 나오지 않았지만 '더덕차'가 나옵니다. 맛은 뭐.. ㅎㅎ 씁쓸합니다만 건강에 좋다고 하니 먹는 센스~ ㅎㅎ 집안에 어른들이 있으면 꼭 한번 먹어보시고 연인들도 함께 가셔도 충분히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