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오클리 고글 도수렌즈(트렌지션) 사용

눈이 나쁘면 정말 불편한 점이 많이 있습니다. 정말 눈 좋은 분들은 복받으신거에요.. ^^ 그런점에 있어서 저같은 경우 MTB와 사회인야구를 즐기면서 고글 착용이 필요한데 얼마전까진 고글+콘텐텍트렌즈 조합과 고글+도수클립을 위주로 착용을 했습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지만 이들 조합의 가장 좋은 점은 저렴한(?) 가격입니다.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일반적으로 3~6만원선에서... 뭐 더 적게도 많게도 비용이 들지만 하여튼 가장 저렴하게 시력이 나쁜 분들에겐 최상의 조합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두 조합의 경우 가장 큰 단점은 도수클립의 경우 렌즈 무게로 고글이 자꾸 내려가고 고글 렌즈가 커브가 있어서 다소 어지러움이 있다는 불편함과 고글+콘텍트렌즈 조합의 경우 어찌보면 도수클립보단 장점이 많지만 소프트렌즈를 착용하면서 나타나는 부작용이 가장 큰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소프트렌즈의 경우 렌즈에 단백질이 낀다는 표현을 많이 하는데 운동도중 간혹 그런현상이 나타나 시야가 뿌였게 보여 곤란한 상황이 연출되곤 하죠.. 
                                                                                                                                                                                 
그렇다면 이런 부분들을 다 커버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있습니다. 바로 고글에 도수렌즈를 삽입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엔 다소 비용이 비싸다는 아주 큰 단점이 있습니다. 렌즈의 종류의 따라서 가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일단 가격 문제를 떠나 몇 번 착용해본 결과 상당히 만족스러운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착용감(고글 프레임에 따라, 사람 얼굴에 따라 다름)과 더불어 소프트렌즈를 착용하면서 겪었던 문제들을 한꺼번에 날려 버렸습니다. 특히 콘텍트 렌즈 착용 후 렌즈를 세척할 필요도 없고, 뿌엿게 보이는 현상도 없어서 저 같은 경우는 정말 최고의 착용감이 아닐 수 없습니다. 고글렌즈+도수클립 사용시 나타나는 고글 흘러내림도 없고 정말 정말...... 좋아요.. 

혹시나 저와 같이 눈이 나쁘신 분들... 정말 큰 마음 먹고 한번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스포츠고글일 경우 렌즈의 커브(휘어짐)에 따라 어지러움과 초점이 맞지 않는 그런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런것 때문에 서울 명동에 있는 ***안경점이 많이 유명하죠. 이런 부분들을 없앨 수 있는 기술이 있어서 상당히 유명하죠.. ^^ 하지만 요즘은 지방(전 대구)에서도 외주업체에게 줘서 잘 맞춰주더라구요.. 일단 해당 안경점에서 그런거 하나 하나 따져보고 구입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혹시나 나왔을때 초점이 맞지 않거나 이런경우 책임 부분이나 확실한 AS여부를 확인하시고 구입하세요. 그리고 제작기간도 어느 정도 걸리니깐 여유를 두고 제작하세요... 제가 이번에 맞춘 고글 한번 보세요.. ^^


제가 착용하는 오클리 하프자켓 제품입니다. 렌즈는 트렌지션(자외선에 따라 렌즈색 자동 변환)이라서
지금은 투명이네요.. 실내에서 촬영한거라.. ^^
근데 의외로 클리어렌즈 상태에선 일반 우리가 사용하는 안경과 별반 다르지 않았습니다.
안경대용으로 그냥 저거 끼고 다녀도 될듯... 





잠시 밖에 나갔다가 얼릉 들어와서 촬영한 변색된 렌즈 모습입니다. 
트렌지션의 경우 렌즈 마다 다른지는 모르겠지만 제건 클리어->블랙 으로 변환되는 시간은 상당히 빨랐지만
블랙->클리어로 변환되는 시간은 앞선 상황보다는 느렸습니다만 크게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렌즈 하단 부분입니다. 상당히 매끄럽게 잘 빠졌습니다. 
렌즈 두께도 원래 있던 렌즈와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스포츠고글의 경우 렌즈 커브가 상당하기 때문에 어지러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만
실제로 착용해보니 우리가 처음 안경맞췄을때 느낄 수 있는 어색함 있죠? 안격착용자 분들은 아실겁니다.
렌즈를 바꾸거나 했을때 약간의 어지러움증... 아시죠?
그게 있었지만 10분 정도 계속 착용하고 나니.... 완벽하게 적응이 되더군요.





원래 있던 렌즈와 굵기 비교입니다. 
아무래도 도수렌즈가 약간 두껍지만 실제로 보면 거의 차이가 안날정도로 비슷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