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ac-IPhone

아이튠즈 미국계정 실패할때

어쩌다 이번에 리딤코드를 받게 되었는데 리딤코드는 미국계정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전에 미국계정을 만들었던 것을 기억해 접속을 해봤지만... 접속도 잘 안되고 새롭게 가입을 시도 하려니 이것도 안됐습니다.

그래서 이곳 저곳 알아본 결과 애플에서 IP를 통해 국가간 이주계정(?)을 막으려고 각 해당 국가 IP는 다른 국가 앱스토어에 못가게 막았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이런 IP를 우회적으로 만드는 프로그램이 있다는 사실도 알아냈습니다. 뭐 기술적으로 이게 어떤식으로 진행이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이걸 통해서 미국계정 생성법이 하나 더 생기게 되었네요..^^ 미국계정 만드는 방법은 검색하시면 수많은 자료들이 나오게 되구요 아래 방법은 정상적으로 미국계정이 생성이 안될때 할 수 있는 수많은(?)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hotspotshield 이라는 프로그램은 맥OS와 윈도우 모두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본인의 OS에 따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당연 무료구요. 설치 및 사용법도 상당히 간단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서 하시면 충분히 이해가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아래 그림은 부득이 제가 맥OS사용자라서 맥 OS 사용법입니다.





http://www.hotspotshield.com/ 사이트 입니다.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갈수 있습니다. 
오른쪽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고 해당 OS 에 맞게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hotspot을 설치 후 실행한 모습입니다. 붉은색 방패모양의 아이콘이 생성이 되고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시면 connect 를 누르세요.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뜨게 되구요 딱 보면 아시겠죠?
하단에 있는 녹색 아이콘 connect를 다시 한번 누르시면 자동으로 IP를 다른 나라 IP로 변경을 해줍니다.







자 그러면 상태바에 녹색방패 모양의 아이콘이 활성화가 됩니다.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고 있다는 이야기죠.. ^^
그리고 아이튠즈를 다시 실행시킨 후 가입을 하시면 문제 없이 가입이 되실 겁니다.
아직까진... 애플에서 IP말고 다른 방식으로 막을지 어찌 알겠습니까??

그리고 hotspot을 정지시키는 방법은
녹색방패 모양의 아이콘이 활성화가 되어 있는 곳에 가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면~  해제 메뉴가 나오고 
그걸 누르게 되면 아래 화면처럼 접속해제 할 수 있는 버튼이 나오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