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ac-IPhone

<부엉이> 코고는 소리로 수면지수를 체크하는 부엉이 어플

이번에 새롭게 나온 "부엉이" 라는 어플을 소개합니다. 부엉이 어플은 수면시 코골이를 통해 그날 수면지수를 알려주는 어플입니다. 아주 단순하면서도 재미있는 어플입니다. 개인적으로 수면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도 해주면 좋을텐에 유료 어플이면서 다소 약한면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이 어플의 가장 큰 장점으론 자기 자신이 코를 골면서 잤는지 안잤는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실제 코고는 소리는 녹음이 되지 않고 수면시 소음을 측정하면서 코이를 알수 있겠금 되어 있습니다. 실세 코고는 소리가 녹음되면 대박일듯.. ㅎㅎㅎ 하지만 소음 측정을 통해 코를 골았다 안골았다라고 판별하기가 쉽지 않아 정확한 정보는 아닌듯 해보입니다. 실제로 이불 뒤척이는 소리 같은 경우에도 반응을 하더라구요. 물론 결과를 보면 코를 곤 치수가 나오지만 정확도에서는 믿음이 많이 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정확도가 높지는 않겠지만 본인의 수면 스타일을 조금이나마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엉이 어플입니다. 부엉이 모습이... 잠을 부릅니다.. ^^ 
 


 

초기화면입니다. 어플은 굉장히 심플하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수면모드, 결과보기가 주로 이용되며 수면모드를 누르면 
본격적인(?) 코콜이 수사를 할 수 있습니다.




수면모드를 누르게 되면 역시 단순히 스타트 버튼만 나옵니다.
자.. 이제 스타트 하시면 별다른 화면변환 없이
stop버튼이 생성이 됩니다. 그리고.. 푹~ 주무세요 ^^
 

잠을 잔 후 아침에 일어나서 스톱버튼을 누르시면 
그날 수면지수 결과치를 볼 수 있습니다.
음.. 수면지수가 좋게 나왔군요. 근데 코골이 수치... ㅡㅡ



 
자 이번엔 결과보기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자별로 자료가 저장이 되어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면 관련 어플은 몇 개가 있습니다만 코콜이를 위한 어플인 이게 아마 최초인듯 합니다. 하지만 앞서 이야기 했지만 이불 뒷척이는 소리도 측정이 되는 듯 해 보여 그 정확도가 다소 떨어지는 듯 합니다. 사실 처음 이 어플을 접했을때 코골때 녹음이 되고 어느 정도 데이터가 저장이 되는 그런 어플로 보였지만 실제 사용해보면서 전혀 다른 어플이였습니다. 수면시 발생되는 소음으로 측정이 되고 그걸 바탕으로 수면지수(내가 얼만큼 깊은 잠을 잤는지)를 측정하는 방식이라 과학적이면서도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재미삼아 자신이 잘때 발생 되는 소음들이 어떤지도 볼 수 있어서 재미난 어플이라고 생각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