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ac-IPhone

USAY 주소록 어플 사용하기

아이폰 어플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플은 아마도 카카오톡이나 와츠어플 같은 서로간 문자 및 채팅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메신저 어플들이 상당히 인기가 많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어플은 KTH 에서 제작한 USAY 입니다. 다른 어플과는 달리 아이폰 주소록과 연동이 되어서 주소록을 이용한 문자 보내기, 전화걸기, 주소 수정하기, 주소 그룹 설정 등이 가능한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백업기능이 됩니다. 물론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해야하지만 주소록 백업기능은 상당히 다른 메신저와는 다른 기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점도 있는데요, 제가 맥 컴퓨터를 가지고 있으면서 동기화를 맥 주소록과 연동시켜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USAY에서 추가한 주소가 아이폰 자체 주소록에는 추가가 안되더군요. 
 

 






 
 
문자로 본인인증을 거친 후에 아이폰에 있는 주소록과 동기화를 하게 됩니다. 동기화를 다 하게 되면 본인 주소록에 있는 주소와 같은 주소록이 보이게 됩니다. 이곳에서 주소록 추가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문자 및 대화를 하기 원하는 사람을 찾고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여집니다. 대화하기는 쌍방으로 USAY 어플을 설치한 사람들만 사용할 수 있으면 문자는 아이폰 자체 문자와는 독립적으로 실행이 됩니다. 문자 및 대화하기를 하면 아이폰 자체 문자 인터페이스와 같은 인터페이스를 보여줍니다.




 
 
설정메뉴 입니다. 기본적으로 프로필 설정과 도움말, 그리고 아이디 연동이 있습니다. 이 아이디 연동은 파란닷컴 아이디와 연동이 됩니다. USAY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주소록이 같이 연동이 됩니다. 그외 메뉴들은 충분히 이해 가능한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T-Mac-IPho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역시 명불허전 아이폰4  (2) 2010.09.10
MBC MINI 어플  (0) 2010.09.03
아이폰4 얼릉 나와랏  (1) 2010.08.23
푸딩얼굴인식 어플소개  (2) 2010.07.05
SGP실케 네오하이브리드2 이클립스  (1) 2010.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