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ac-IPhone

역시 명불허전 아이폰4

아마 오늘 아이폰4에 관한 기사, 리뷰들이 넘쳐날 거라 생각이 듭니다. 저도 넘쳐나는 아이폰4 소식에 참여해봅니다. ^^ 저 같은 경우 아이폰 3GS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아이폰3GS 사용하면서 크게 불편함이 없었지만 어쩌나보니 아이폰4로 넘어오게 되었네요. 많은 분들이 아이폰4 에 대해 극찬을 많이 하십니다. 저도 거기에 수긍을 하지만 직접 아이폰4를 만나 보니 3GS 역시도 상당히 잘 만든 작품입니다. 혹여나 단순히 아이폰 3GS가 구려서(?) 옮긴다는 생각으로 옮기지는 않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아이폰4를 직접 받아보니 3GS만큼의 큰 기쁨을 얻지는 않았습니다. 그만큼 3GS 퀄러티가 높고 같은 OS를 사용해서 그런지 크게 불편한 점이 없었습니다. 

아마 처음 아이폰4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상당히 충격(?)으로 다가올 것 같은데요 저와 같이 3GS를 사용했던 유저들이라면 큰 변화라면 디자인적인 변화만 다가오고 아이폰에 대한 감흥은 없었습니다. 다소 아쉬운건 자이로스코프와 페이스타임을 사용해보지 못해서 아쉬웠는데 추후 거기에 관해서도 한번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저도 아이폰4 사진들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북프로를 배경으로 아이폰4를 찍어봤습니다. 별다른 차이점을 못느겼습니다. 다만 그립감이 저는 아이폰4가 훨씬 좋네요.






하지만 아이폰3GS와 직접 옆에서 두고 비교했을때 디자인 적으로 상당히 차이를 보였습니다. 특히나 두께차이를 보면 거의 2/3 정도로 줄어들었네요. 그리고 아이폰4의 가장 큰 장점인 레티나디스플레이입니다. 시야각도 상당히 차이를 보였습니다.



 
아이폰3GS

 아이폰4

레티나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아이폰4와 3GS 의 차이입니다. 사실 그냥 따로 따로 보면 큰 차이점을 느낄수 없는데요. 직접 같은 화면을 보면 차이가 나더군요. 아쉽게도 위 사진상으로는 크게 차이점을 찾아 볼 수 없고 아이폰4가 단지 글씨가 또롯이 보입니다. 해상도가 높아졌기 때문에 글자의 가독성이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이번에는 문제가 되고 있는 데스그립으로 인한 통화품질 저하 입니다. 데스그립 파지법(?)으로 아이폰을 잡고 2~3초후 안테나수치가 한칸정도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미국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통화품질저하는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역시 기지국이 많아서 그런지 통화품질은 걱정안해도 될것 같습니다.





아이폰의 옆 모습니다. 쌔끈(?)하게 빠졌네요. 사실 처음 이 디자인이 유출되었을때 실망감이 있었지만 직접 만나보니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IT-Mac-IPho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네비게이션 쇼내비 사용기  (7) 2010.09.12
아이폰4 케이스 - SGP 울트라 씬  (1) 2010.09.11
MBC MINI 어플  (0) 2010.09.03
USAY 주소록 어플 사용하기  (0) 2010.08.29
아이폰4 얼릉 나와랏  (1) 2010.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