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ac-IPhone

푸딩얼굴인식 어플소개


아이폰은 다양하고 수 많은 어플리케이션으로 즐거움과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어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죠? 개인적으로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어플들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엔 재미있는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해봤습니다. 이 어플은 주위 사람들을 상당히 즐겁게 해주는 어플입니다. 이름하여 '푸딩얼굴인식 어플'입니다. 얼굴인식? 단순힌 얼굴인식을 하는 것이 아니라 촬영된 인물사진으로 나랑 닮은 연예인들을 찾아주는 어플입니다. 상당히 기발한 어플인데 기발한 만큼 굉장히 재미있는 어플인것 같습니다. 실제 주위 사람들에게 촬영 한 후 닮은 연예인 찾기를 실행하면 상당 수 폭소와 더불어 기쁨(?)을 주는 어플입니다. 물론 100% 과학적이고 신뢰할 수 없지만 이 어플을 통해 주위 사람들과 재미로 한번씩 해보면 큰 웃음을 주게 됩니다. 본인들이 생각하는 닮은 꼴 연예인이 나오지 않았다고 실망하지도 마시고 그저 재미로 하세요.. ^^ 



어플 초기 화면입니다. 


 

이 어플을 사용하려면 '파란' 회원가입을 해야하며 
가입후 푸딩어플에 관련된 사용승인을 해줘야 
어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한 후 얼굴인식 어플의 첫 화면입니다.
두 가지 메뉴가 있는데 카메라촬영과 사진앨범 선택이 있습니다.
카메라촬영은 아이폰으로 바로 사진을 촬영한 사진을 이용하고
사진앨범 선택은 기존 아이폰 앨범에 있는 사진을 가지고
닮은꼴 연예인을 찾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일단 카메라 촬영으로 먼저 해봤습니다. 
사진을 찍은 후 마음에 들면 사용버튼을 누릅니다.


 




간혹 사진에서 얼굴을 찾을 수 없다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이땐 다시 사진을 찍으면 됩니다.

 

사진이 정상적으로 인식이 되면 위 화면 처럼 
노란 박스가 뜨게 되는데 해당 박스를 선택하게
되면 서버에 접속이 되며 닮은꼴 연예인을 찾게 
됩니다. 




음.. 닮은 연예인이 나왔네요.. 크라운제이!! 로 나왔네요.
사실 사진 구도, 밝기 등 사진 조건에 따라서 결과물은 
조금씩 다르게 나옵니다. 야외에서 사진을 찍었을땐 김동률이
나왔는데 이번엔 크라운제이가 나왔네요.. ^^
 

 

크라운제이 사진을 누르게 되면
 해당 연예인에 대한 정보들이
나옵니다. 






 

제 친구가 이 어플을 돌렸을때 나온 화면을 제가 보내줬네요.
저 결과를 보고 이 어플은 절대 신뢰할 수 없다!!! 입니다ㅋㅋ.
 

결과가 나오게 되면 선택적으로 이메일이나 
SNS 에도 전송을 할 수 있도록 되어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