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ac-IPhone

도시락 음악감상 어플리케이션


음악감상을 위한 어플의 종류는 크게 많지 않은 상황에서 KT에서 나온 도시락 어플이 상당히 좋게 나왔네요. 사용자 편의사항이라던지 음질, 보유한 컨텐츠 등은 어느정도 만족한 부분이 있었지만 결제부분에 있어서는 다소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일단 홈페이지로 들아가서 서비스 가입을 해야한다는 것 자체가 조금 불편했으며, 요금 결제도 어플에서 자체적으로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만, 아직 서비스 초기 단계라는 걸 생각하면 어느 정도 감수할 사항인것 같습니다. 조금더 발전적으로 개발을 한다면 음악파일을 직접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가격 : Free
바로받기 : 도시락어플


 
초기화면입니다.

 서비스 가입 및 로그인을 물어보네요

도시락 어플을 실행하면 상당히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보여주면서 서비스 가입 및 로그인을 물어봅니다. 서비스 가입은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메뉴 구성입니다.

 앨범을 누르면 정보가 뜨네요

도시락 어플의 경우 편리한 UI를 구성하고 있었습니다. 차트별로 곡을 볼수 있고, 최신곡, 앨범, 장르별로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도시락 어플은 사용 상품권을 구입해야지만 서비스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무료곡이 있어서 무료곡은 다 들을 수 있지만 그 수는 적기 때문에 단순 샘플링 수준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플레이 화면입니다.
 

가로보기의 경우 커버플로어 기능이 제공됩니다.

플레이 화면은 깔끔한 편입니다. 뭐 크게 특별한 것도 없습니다만 커버플로어(가로보기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서 아이팟을 보는 듯한 UI를 보여줍니다. 



 

검색 기능도 있습니다.

 
설정메뉴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맛볼 수 있습니다.

검색 기능을 통해 원하는 가수, 노래, 뮤직비디오를 검색해서 서비스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설정에는 어플 사용시 필요한 기능들을 제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트위터 컨넥터가 있는걸로 봐선 트위터와도 연계가 되는 듯 해 보입니다.




기본적인 요금표입니다. 사실 가격적인 부분은 다른 음원사이트와 크게 다를게 없습니다만 KT Club 회원이라면 50%의 할인율을 적용합니다. 여기서 다소 아쉬운것은 도시락 사이트에서 모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귀찮죠~! 주로 어플을 이용하는 사람들이라면 스마트폰 사용자일테고 그 사람들은 주로 스마트폰으로 모든것을 다하고 싶어합니다. 이런 상품구매 같은 결제 시스템을 어플에도 적용을 해야지 진정한 음악 어플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IT-Mac-IPho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게임 고고농장  (1) 2010.11.23
맥북프로 메모리 업그래이드  (1) 2010.10.29
아이폰4 정품 범퍼를 받았습니다.  (0) 2010.10.07
1부터50까지 어플  (3) 2010.10.05
채널중심의 소셜서비스 리피  (0) 2010.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