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ac-IPhone

페이스북 게임 고고농장

요즘 쇼셜네트워크 게임이 유행을 하고 있는데요 페이스북에서도 그런 게임이 생겼습니다. 이름하여 고고농장입니다. 이름으로 벌써 감이 오죠? 유명한 심 게임중에서 심팜과 비슷한 게임인데 소셜네트워크 기능도 있는 게임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이폰에서 위룰, 위팜과 거의 비슷하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게임방법도 그렇게 어렵지 않고 시간 날때 한번씩 접속해서 관리만 해주면 재미나게 할 수 있는 게임인것 같습니다. 특별히 고고농장은 소셜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게임이다 보니 친구 추가를 많이 하면 할 수록 이득이 있는 게임입니다만... 아직까지 국내 유저들이 많지 않은 관계로 제 친구들은 이 게임을 하지 않고 있어서 친구추가 기능을 십분 활용을 하지 못한 상황이라 조금 아쉽습니다만 그렇지 않더라도 기본적인 게임 요소가 재미있기 때문에 틈틈히 재미나게 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게임 초기 화면 모습입니다. 아마 게임을 처음하게 되면 저런 화면은 아니구요 6개의 밭과 몇개의 씨앗을 주는 걸로 게임이 시작이 됩니다. 위 사진은 그냥 화면 구성이 이렇게 된다는 것만 알려드릴려고 올렸습니다. 실제 게임을 하시면 해당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한글로 친절하게 설명이 나오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게임 진행 방식은 씨앗은 구매하고 밭에 뿌리고 시간이 경과한 후에 수확한 후 다시 팔고, 다시 씨앗을 구매하고.... 이런식으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친구추가가 되어 있다면 친구 농장에 들어가서 서리도 하고 좀더 재미있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보시다싶이 저는 옥수수를 심었는데 일정시간이 지나게 되면 이렇게 농작물이 자라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화면 오른쪽에 있는 손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한 후 수확을 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수확을 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수확을 원하는 해당 농작물을 선택을 하시면 수확이 됩니다. 수확이 된 농작물은 저장고에 저장이 되고 그 저장고에서 농작물을 팔 수가 있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시세가 늘 고정인것 같은게 조금 아쉬웠습니다. 시세변동도 있어서 어떨땐 비싸게도 팔수도 어떨땐 손해가 될 수도 있는 그런 경제적 시스템이 조금더 갖춰진다면 좀더 다이나믹(?)한 게임을 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저장고에 들어온 모습입니다. 수확한 농작물이 보이네요 해당 농장물을 선택하시면 역시 아래 화면과 같은 팝업창이 뜨게 되고 해당 농작물을 팔 수 있습니다. 역시나 아쉬운건 앞서 이야기 했듯이 경제시스템을 갖춘다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다시 게임 화면으로 돌아왔습니다. 수확이 완료된 밭은 저렇게 시들은 모양의 농작물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이제 이 밭에 다시 새로운 씨앗을 뿌려야 하겠죠? 그렇게 하려면 화면 오른쪽에 있는 삽으로 밭을 갈아야 합니다. 삽을 선택한 후 해당 밭을 클릭을 하시면 밭은 깔끔한 상태로 변하게 되면 원하는 농작물의 씨앗을 심어주면 됩니다.





보다싶이 고고농장 게임은 상당히 쉽게 진행이 됩니다. 게임 방식은 쉽게 진행이 되지만 여러가지 즐길 수 있는 요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농작물 뿐만 아니라 꽃도 심을 수도 있고 강아지도 키울 수 있고 친구들에게 선물을 조르기도 됩니다. 그리고 해충이 발생되면 농약도 뿌려줘야 하구요 기타 아이템들이 있어서 농작물을 빨리 자라게도 할 수 있으며 물도 줘야 하는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게임방식은 단순하게 쉽게 즐길 수 있게 되어 있지만 그렇다고 게임이 단순하다고는 할 수 없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오랜시간 앉아서 하는 게임도 재미가 있겠지만 시간날때 한번씩 하는 이런류의 게임도 스트레스 속에 늘 있는 직장인들에게 필요한 게임인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