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ac-IPhone

엘라고 2단 터치펜 사용기

엘라고 2단 터치펜... 3M에서 나오는 터치펜과 더불어 상당히 인기가 많은 정전식 터치팬입니다. 사용감에 있어선 개인적인 차이가 많기 때문에 뭐가 더 좋은 제품인지는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3M에서 나오는 터치펜의 경우 일반적인 볼펜처럼 생긴 것만 있지만(제가 찾아보기엔) 엘라고 제품의 경우 다양한 모양의 터치펜이 나오고 있어서 사용자 환경에 맞게끔 구입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개인적으로 엘라고 터치펜을 더 추천하고 싶네요. 3M도 상당히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기 때문에 터치펜을 사용하시고자 하는 분들은 디자인과 기능적인 부분을 보고 판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제가 구입한 엘라고 2단 터치펜을 구경하도록 하겠습니다.
 


엘라고 2단 터치펜의 모습입니다. 길이가 보통 볼펜 정도 사이즈에 절반 정도입니다.



 
이 제품은 이름 답게 2단으로 늘일 수 있습니다. 1단으로 넣었을 땐 휴대 하기 편한 사이즈로 변경이 되고 직접 펜을 사용할 땐 2단으로 늘려서 그립감을 향상시켰습니다. 2단으로 늘렸을땐 일반 볼펜 사이즈 2/3 정도로 늘어납니다. 손이 많이 큰 분이 아니라면 그립감은 문제가 없습니다.




대부분의 터치펜의 경우 앞 부분이 고무(실리콘) 비슷한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엘라고 터치펜도 그런 재질로 이뤄져 있습니다.




터치펜을 손으로 눌러 봤습니다. 말랑 말랑한 느낌이며 직접 펜을 가지고 사용해보면 조금 미끄러 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3M과 타사 제품과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사용자의 성향에 따라 추천이 이뤄지게 됩니다.



 


엘라고 2단 터치펜의 경우 휴대성이 좋은데요, 위 사진과 같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그외 다른 스마트폰에 있는 이어캡에 넣어서 다닐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어캡과 꽉 물려 있기 때문에 분실 위험도 낮습니다. 단점으론 걸어 갈때 자꾸 흔들리는(빠지는게 아니라) 경향이 있습니다.






아이패드에서 가장 유명한 UPAD 어플을 통해서 메모를 직접 해봤습니다. 제 글씨가 그닥 아름답지 않지만 실제 글씨를 잘 쓰시는 분들의 사용기등을 보면 터치펜의 위력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