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ac-IPhone

요세미티 핸드오프 기능 안될때 사용 방법

베타3(요세미티, 아이폰)에서는 블투2.1에서 가능하네요.. 오오오


아래글 다 읽기 싫으시면


1. 블투 4.0 지원 안되면 핸드오프(전화 부분) 사용 안됨

2. 블투 4.0 동글을 이용한 방법도 안됨(알려진 터미널 작업 포함) 

3. 알려진 바로는 정식버전이 나오면 블투 4.0 아니더라도 다른 방법으로 지원 할 수 있음(확정 아님)

4. 문자는 사용 가능하므로 서드파티 앱을 통해 전화 기능 사용

5. 깔끔하게 하고 싶다면 airport 카드를 자가 교체해서 사용해야 함


끝!!!!






이번에 애플에서 소개된 맥OS X 요세미티, iOS8 을 사용하는 아이폰, 아이패드 끼리 통화와 문자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 핸드오프 기능을 소개했는데요. 아쉽게도 핸드오프 기능은 현재로는 특정 상황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사용중인 맥이 블루투스 4.0 지원이 되는 모델인지 확인이 되어야 하며 동일 네트워크, 블루투스 연결, 동일 아이클라우드 계정으로 묶여 있어야지만 사용 가능합니다. 물론 한번만 접속이 되면 다음부터는 자동으로 연결이 되어 맥과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기기를 연동해서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상당히 편리한 기능이지요. 


하지만 아쉽게도 최신 맥을 사용하지 않는 유저들이라면 위 기능을 제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확인해 본 바 현재 문자 기능은 사용 가능하지만 구형맥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블루투스 4.0 기능이 지원이 안되어 전화 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블루투스 4.0을 지원하는 동글을 이용해서 사용 가능하지 않을꺼라는 생각 하실 수 있는데 현재까지 애플에서 동글을 통한 통화 기능은 막아 놓고 있습니다. 하지만 서드파티 앱을 이용하면 블루투스 4.0이 지원이 안되는 구형 맥을 사용하고 있을지라도 통화와 문자(문자는 iOS8, 요세미티로 업글해야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터미널을 통한 아래 명령어 입력으로 가능 할 수 있다라는 이야기가 있지만 안됩니다..

"sudo nvram bluetoothHostControllerSwitchBehavior="always"



일단 핸드오프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맥을 최신 OS 버전인 요세미티(6월20일 현재 베타2까지 나왔음)로 업데이트를 하셔야 하고 사용중인 아이패드, 아이폰 역시 iOS8(6월20일 현재 베타2)로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최신 맥을 사용 중인 유저라면 아무런 작업 없이 동일 네트워크, 블루투스 연결, 동일 아이클라우드 계정으로 연결이 되어 있으면 특별한 설정없이 핸드오프 기능을 사용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전화는 페이스타임, 문자는 아이메세지 앱을 사용하게 됩니다. 



구형맥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일단 아이클라우드 및 동일 네트워크를 통해 맥에 있는 아이메세지 앱을 통해 일반 문자를 송수신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나 블루투스 4.0 기능이 없는 맥일 경우 통화 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블루투스로 아이폰과 맥이 연결이 안될겁니다. 기본적으로 통화와 문자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일단 본인의 맥이 블루투스 4.0 지원이 되는 모델인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확인 여부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문자기능은 블루투스 4.0 기능 여부와는 상관없이 아이폰과 맥과 동일한 아이클라우드 계정으로 접속이 되어 있어야 하며, 같은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접속이 되어 있어야지만 문자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시면 위에 박스에 있는 글이 "예"라고 적혀있다면 블루투스 4.0 이 지원이 되고 있는 맥이기 때문에 아래 단계로 넘어 갈 필요 없이 동일 아이클라우드 계정에 접속, 동일 와이파이 상태에 접속, 블루투스 접속이 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전화, 문자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글을 사용하게 되면 블루투스 저에너지 기술이 지원됨 부분만 예로 되고 나머진 아니요라고 뜰겁니다.. 고로 동글은 아직까지 연결이 안됩니다...


자... 이제 이렇게 되면 통화기능은 사용할 수 없느냐?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약간의 돈(?)을 지불하면 통화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한 서드파티 앱을 사용하면 통화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nnect라는 앱(맥용 앱스토어 1.99$)을 설치하시면 간단하게 아이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해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connect 어플을 설치 후 설정에서 아이폰과 페어링을 하면 연결이 되고 전화를 하면 아래와 같이 알람이 뜨고 통화 연결이 됩니다.. ^^











다양한 방법을 통해 통화 기능을 해보려 했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실패를 경험하고 아주 간단하게 3천원만 지불하면 그냥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이 깊은 절망감....ㅠㅠ 참고로 이 어플은 블루투스로 모든 단말기를 지원하는 것 같습니다. 블랙베리, 안드폰 유저들도 사용 가능하다고 하는데.... 확인을 안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ㅡㅡ


참고로 정식버전이 출시가 되면 블루투스 4.0 기능이 없이도 핸드오프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만 어쨌든 나와 봐야합니다. 일단 나오기 전에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맥에서 문자, 통화 기능인 핸드오프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