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ac-IPhone

strava 어플 애플워치로 편리하게





Strava






자전거 라이프를 즐기는 분들에게 필수 앱인 strava 앱이 애플워치를 지원하는 건 다들 아시죠?

제 자전거 타면서 아이폰은 가방에 넣어두세요...

애플워치를 통해 실시간으로 활동량을 확인 할 수 있고 자동으로 멈춤 기능도 있어서 사용하기 상당히 편리합니다.

사용법도 상당히 간편한데 아래 사진들을 보고 이제 워치 앱으로 strava 를 사용하세요...


물론 워치가 없어도 Strava 앱은 아이폰, 안드로이드에서도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애플 워치를 찬 후 strava 앱을 실행을 해줍니다.

별다른 화면이 뜨지는 않고 왼쪽 사진과 같이 자전거 모양이 활성화가 됩니다.

저는 기본 운동을 사이클로 했기 때문에 자전거 아이콘이 나오는데 러닝을 기본으로 하신 분들은

동화 모양의 아이콘이 나오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살짝 터치를 하게 되면 드디어 실행이 됩니다.








실행한 화면입니다. 기록이라는 빨간색 글씨가 나오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었다는 이야기 입니다.

이제 이 상태에서 그냥 쭉~~~ 운동을 하시면 된답니다.

중간 중간에 확인을 하려면 애플 워치는 사~~악 들어주면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아참, 오랜 시간 동안 운동을 하다가 확인을 하려면 "목표" 라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관없이 한번 더 화면을 터치를 하게 되면 왼쪽과 같은 화면이 표시가 됩니다.







예전에 strava 앱을 사용하셨던 분들이 가장 불편하게 생각했던 부분인데,

이제 자동 멈춤 기능이 가능해졌답니다. 물론 이 부분 아이폰 strava 앱 설정에서

자동 멈춤 기능을 활성화 한 후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라이딩 혹은 러닝을 하다가 신호등을 만났다거나 잠시 휴식을 취할 일이 있다면

아이폰을 꺼내서 일시 정지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자동으로 알아서 멈추게 됩니다. 물론 자동 멈춤이 되면 기록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자 이제 운동을 마칠때가 되었네요...

운동을 종료 하고 싶다면 애플 워치를 들어 strava 앱을 확인을 하도록 합니다.

먼저 운동을 멈췄으니 위 사진처럼 자동멈춤이 되어 있을 겁니다.

물론 이게 GPS를 이용하기 때문에 바로 멈춘다고 해서 자동 멈춤이 실행이 되지는 않고

몇 초 정도 있으면 자동멈춤 화면이 뜨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화면을 꾹~ 왼쪽 화면이 뜨게 됩니다.

정목 전환을 하게 되면 사이클이 아닌 러닝으로 저장을 하게 됩니다.

전 사이클로 운동을 했으니 그냥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완료 버튼을 누르게 되면 운동 결과를 확인하게 됩니다.

먼저 나오는 화면은 운동한 시간과 구간을 표시해주게 됩니다.

여기서 용두를 누르거나 화면을 드래그 하게 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세부적인 운동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애플 워치의 디스플레이가 아무래도 아이폰 보다 작기 때문에 많은 데이터를 보여주지는 않습니다.

간략하게 확인 할 수 있는 정보들만 노출이 되게 됩니다.

물론 자세한 데이터는 strava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간략적인 데이터를 확인했다면 이제 확인(Done) 버튼을 누르시면 데이터가 strava 서버로 전송을 하게 됩니다.

이제 깔끔하게 샤워를 하고 난 뒤 아이폰이나 컴퓨터를 통해 데이터, 구간 기록, 구간 설정 등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Strava


짜잔~ 이제 아이폰에 있는 strava 실행해 자세한 데이터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유료 회원일 경우 다 세부적인 데이터를 확인 할 수 있지만 전 무료 회원이라 기본적인 데이터만 나오게 됩니다.
뭐 유료 회원이면 좋겠지만 제가 하는 운동 범위내에선 무료 회원 정보들만 해도 충분하기 때문에 계속 무료로~~ ^^

이제 애플 워치가 있다면 스마트폰은 가방 속으로 넣어 두고 운동을 시작해보세요...
아랫 배너를 클릭해서 친구 추가 해서 같이 운동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