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ac-IPhone

애플아이디가 보안상의 이유로 접속 불가된 경험

지난 주부터 애플 아이디가 아래 사진과 같이 보안상의 이유로 잠겨서 가지고 있는 모든 애플 장비(워치,아이폰,아이맥) 제대로 연동서비스를 비롯해 아이튠즈, 스토어 애플아이디 연동이 서비스를 전혀 받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애플 장비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불편함 아실 있을겁니다. 혹여나 저와같은 문제점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서 지난 10일동안 제가 겪었던 일들을 적어보겠습니다.

 

사양 / iOS9 개발자베타4, 워치OS2 베타2, 아이맥 요세미티

결론 / 이번 iOS9 경우 보안설정이 좀더 강화되어 2 보안 설정을 활성화 있는데 2 보안 설정을 활성화한 사용자들에게는 보안상의 이유로 로그인 불가 상태가 있을 있음. 경우 애플이 해결할 때까지 불편하더라도 기다려야… ( 2 보안 설정 안했는데..)




 # 1 - 애플 게임센터 로그인이 안됨(서버를 찾을 없음)


개발자베타4 올리고 난뒤부터 애플 게임센터 로그인을 없다는 메시지 출력

이상하다 싶어서 구글링해보니 애플아이디를 로그아웃 하고 다시 접속하면 된다는 정보가 있었음

애플아이디를 로그아웃 하고 자시 로그인….

애플아이디가 보안상의 이유로 접속할 없다는 메시지가 나옴… 이때부터 시작됨...ㅠㅠ




# 2 - 애플아이디로 접속, 비번 변경을 위해 로그인

 

보안상의 이유로 접근 없다는 메시지… 해킹 당했나 싶어서 비번 변경을 위해 appleid.apple.com/kr 으로 접속을 해서 아이디 관리를 통해

비번 변경을 위해 확인 메일 발송… 수신확인 절차를 거친 비번 변경

다시 재로그인 하라는 메시지가 나와 로그인 시도… 역시나 보안상의 이유로 로그인 없다는 답변만….

다시금 비번 변경 아이디 확인을 위해 appleid.apple.co/kr 접속시도 비번 변경을 위한 본인 정보 확인을 위한 메일 수신 확인 절차 시도.. 근데 이때부터 수신확인 메일이 들어오지 않음…

아니 들어왔긴 왔는데 확인 없었음. 비번 변경을 위한 메일 수신 주소가 icloud.com 으로 되어 있었는데 icloud.com 사이트에도 보안상의 이유로 접근 불가.

메일 수신확인(icloud.com 로그인 없음) 없음. 1 멘붕..



# 3 - 애플코리아 고객센터에 1 문의

 

상황을 이야기 하고 해결 요청함.

처음 상담원이 이야기 하길 조금만 기다려 달라, 이와 비슷한 문제가 있는것 같아서 애플 본사에서 문제점을 해결하고 있다는 답변을 들었고, 혹시나 모르니 아이디 비번 재활성화를 위한 메일을 보내주겠다고 . 경우 카드정보 개인정보 확인을 통해 신분 확인 절차 거쳐야 하고, 확인이 완료되면 24시간 후에 재활성화 메일이 받을 있는 메일 주소로 발송이 된다고 .

고로 24시간 동안 애플 아이디는 접속을 없음.

24시간 동안 기다려야 하니 일단 상담원과 같이 비번 재설정을 해보자는 권유를 받고

다시금 비번을 변경하고 하라는데로 했는데 역시나 결과는 보안상 이유로….ㅠㅠ

결국 24시간 지나서 메일이 발송되는 재활성화 메일 보내주기로 ..



# 4 - 애플코리아 고객센터에 2 문의

 

1 문의 24시간 뒤에 재활성화를 위한 메일을 확인 있었음. 재활성화 후 로그인 시도…

성공!!! 그러나 잠시 뒤… 또다시 보안상의 이유로 접근 없다는 메시지 나옴..

애플코리아 고객센터에 전화검

다른 상담원이 받게 되었고 상황 설명 또다시 1 문의와 같은 절차 반복을 해야 한다고…

그래서 혹시나 해서 "지금 내가 개발자이고 배타버전으로 등록되어 있는데 이것 때문이냐?" 물어봄. 개발자라면 개발자고객센터에 문의하라고 함…

 


# 5 - 애플 개발자 고객센터 문의


참고로 애플 개발자 고객센터의 경우 미국으로 연결됨…

상담원과 통화 베타버전의 경우 애플 아이디와 관련된 이슈가 없다. 고객님과 같은 사례는 없다는 답변을 받고 다시금 애플코리아 아이튠즈 계정 관리자와 상담을 하라고 .



# 6 - 애플코리아 고객센터에 3 문의

 

상담전화 걸고 이전 상담원 찾음… 그러나 이전 상담원이 전문 상담원이 아니라서 이상 진행 없다며 전문 상담원에게 연결을 시켜줌

상황들을 이야기 해줌.

상담원은 자신 있게 본인이 해결해주겠다고, 걱정하지 말라고

차근 차근 다시 해보자고 1 문의 때와 같은 절차로 진행…… 우씨..

그러고는 결과적으로 본인이 해결 없을것 같다. 애플 본사 기술팀에게 의뢰를 해야 하겠다고 함…..

경우 애플 본사에 의뢰를 하면 바로 해결 있는게 아니라 7~10 이상 소요될 있다고..

애플 본사 의뢰는 하고 중간 중간에 연락을 해서 해결 있는 방법을 찾아 보겠다고 .

지금 같은 경우 애플 코리아에 있는 방법이 없다고 하소연을…



# 7 - 애플코리아 고객센터에 4 문의


회사 업무를 아이맥으로 진행하는데 이거 오류 메시지 계속 뜨고 아이메시지, 아이클라우드 등등 각종 iOS 서비스를 받을 없으니 무지 불편해서 기존 아이디를 버리더라도 새로 아이디를 만들어서 모든 장비를 다시 연결하려고 했으나…

아이폰의 경우 아이폰 찾기 기능을 끄지 않으면 아이폰의 모든 기능 사용할 없다는 사실을 알고 다시금 고객센터에 전화를

상황을 이야기 하고 본사 기술팀 회신 회신이고 일단 급하니 새로운 아이디를 만들고 사용하려고 하니 아이폰 찾기 기능을 꺼야 하는데 icloud 접속이 안되니 수도 없다.

애플코리아에서 강제적으로 꺼달라고 요청…

상담원은 꺼주겠다고.. , 준비서류가 있는데 해당 통신사 직영 대리점 가서 가입증명서 달라고 하고 내용을 첩부해서 보내달라고 .. 이경우 또다시 해당부서에서 확인하려면 4~7일 걸린다고 함….

결국 1주일 이상은 제대로된 서비스를 못받는게 됨…



# 8 - 새로운 애플 아이디 활성화


4일째 되던날 아이폰 찾기 기능이 꺼졌다는 메일이 와서 새로운 애플 아이디를 만들어 모든 애플 장비에 로그인 시도… 잘됨…

아쉽지만 기존 애플 아이디를 포기하기로 마음 먹음(거의 7 이상 사용했던 아이디)..



# 9 - 애플 본사 기술팀에서 회신옴


애플코리아 상담원에게 전화가 . 미국에서 연락이 왔는데….. 라면서 끝을 흘림..

미국에서 답변 오길, 해당 증상을 믿을 없다며 자기네들이 원하는 증명자료를 보내달라고

로그인 접속 하는 시간, 로그인 불가 나오는 메시지 스크린샷 첨부 등등 가지가 있음.

이때부터 계속 통화했던 전문 상담원도 어이가 없어함..

애플코리아 전문상담원이 문제점을 발견하고 같이 증상도 확인하고 해결도 안된 상황을 미국에서

믿을 없다는 반응을 보이니 상담원도 어찌할 모름.

쉽게 말해 고객도 믿을 없고 애플코리아 상담원 말도 믿을 없다는 말임..

상담원도 정말 미안해 함….



# 10 - 기존 아이디 포기하고 그냥 새로운 아이디로 적응을..

 

이왕 이렇게 된거 기존 아이디를 포기해야겠다는 마음으로 애플 개발자 센터에 전화해서 로그인을 없어서 개발자 비용을 환불 요청함. 쿨하게 환불해줌…

그리고….. 그리고…. 4시간 뒤…….

아이맥에서 자꾸 아이클라우 연결 없다는 창이 열리길래 그냥 기존 애플아이디로 접속을 함.

어라…?? 로그인이 된다…..

혹시나 해서 icloud.com 에서 로그인을 해봤는데.. 된다… @.@

혹시나 해서 appleid.apple.com 접속을 해보니 로그인이 된다.. 뭐지?????

기쁜 마음에 고객센터에 다시 전화 걸어 계속 연락했던 상담원에게 기쁜 소식을 알림..

상담원도 놀래면서 혹시나 모를 또다시 접근이 있으니 이번에 비번 재설성화 메일 주소를

Icloud 메일이 아닌 다른 메일로 수정하자고 함…

그래서 차근 차근 상담원과 함게 수정 작업 실시!!

 

그런데 화면이 상담원이 보는 화면과 내가 보는 화면이 다름…

내가 보이는 화면에서는 2 보안설정이 뜨고 보안설정을 확인하면 애플아이디 관리 베타사이트로

접속이

상담원도 이상하게 여김.. 분명 2 보안 설정이 되어 있지 않았다는 상담원도 번이나 확인을 했는데, 2 보안 설정이 뜨는걸 확인하고 모든 문제점을 파악함…

 

베타 버전을 사용하는 유저들 중에 2 보안 설정을 유저들에게 나와 같은 증상이 있다는 이슈가 있었고 본사 기술팀에서도 지금 조치중에 있다는 내부 보고가 있었다고 .

그런데 같은 경우 상담원도 계정에 접속을 했지만 2 보안 설정은 하지 않았었다며 이상해함.

 

어찌되었던 지금은 보안상의 이유로 아이디가 잠겨있지는 않은 상태라고 하며

상담원이 상당히 기뻐함… 어이없게 해결이 되었지만 상담원도 울고 나도 울었다!!


지금은 모든 상황을 정리하고 백업 받았던 자료들을 다시 복구하고 사용...ㅠㅠ

지난 10일동안 그냥 헛일 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