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ac-IPhone

채널중심의 소셜서비스 리피

오랜만에 리뷰를 작성하네요. ^^ 오늘 소개할 어플은 채널중심의 소셜서비스인 리피 입니다. 대표적인 소셜서비스라 함은 아마도 트위터와 페이스북, 미투데이 정도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이런 소셜서비스의 단점이라고 하면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꾸준히 이야기를 할 수 없는게 단점이라면 단점일 수 있습니다. 트위터의 경우 팔로수가 급격하게 늘고 나면 정신이 하나도 없게 되고 페이스북의 경우 친구추가가 되지 않으면 이야기할 수도 없죠. 
이번에 소셜서비스를 하게 되는 리피의 경우 이런 단점들을 보완한 대화방 중심의 소셜서비스라 할 수 있습니다. 특정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심도있게 할 수 있습니다. 쉽게 이야기 해서 주제를 가지고 대화방(채널)을 만들고 리피 회원들과 이야기도 할 수 있고 쪽지도 보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아직까지 많이 활성화가 되지 않은게 단점이지만 편의성이나 사용자 인터페이스 같은 경우는 편리하게 잘 나온것 같습니다. 그리고 애플리케이션에서만 작동하는것이 아니라 리피 홈페이지와도 연동이 되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도 채널별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가격 : Free
바로받기 : 리피 어플




 
초기 화면입니다.

 
서비스를 하기 위해선 가입이 필수겠죠?


많은 소셜서비스와 같이 가입화면은 상당히 간편하게 이뤄져있습니다. 리피에서 사용할 대화명과 로그인 아이디, 이메일만 있으면 쉽게 가입이 이뤄집니다.



 
기본화면으로 채널 목록이 나옵니다.

 원하는 채널에 들어가서 글을 써보았습니다.

리피의 가장 큰 특징은 채널별로 대화가 가능한겁니다. 쉽게 말해서 대화방을 만들어서 관련 이야기들을 나눌수 있습니다. 관심이 있는 채널로 들어가서 트위터처럼 글을 남기면 됩니다.



 
메뉴에 가면 새 채널 만들기, 프로필 사진 변경 등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채널을 만들어봤습니다. ^^


리피의 채널은 누구든지 채널을 만들수도 지울수도 있습니다. 초기UI 상단에 보면 새채널 만들기가 있고 설정에 가도 새채널 만들기가 있습니다. 해당 채널을 만드시면 24시간(시간 연장가능) 동안 채널방이 열리게 되고 리피 회원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설정 메뉴에는 프로필 사진, 쪽지함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만든 채널(페이스북에 재미들린분들)이 
목록에 보이네요.

채널에 입장을 하게 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